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하이닉스 임직원, 가구 만들어 지역아동센터에 전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찬호 기장(뒷줄 오른쪽)이 가족들과 함께 완성된 가구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찬호 기장(뒷줄 오른쪽)이 가족들과 함께 완성된 가구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SK하이닉스 임직원과 가족들이 목수로 변신했다.

SK하이닉스는 지난 14일 이천과 청주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할 책장을 직접 만드는 봉사활동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 240명이 참석했으며 이들이 손수 제작한 가구는 공부방에 들여놓을 예정이다.
SK하이닉스는 지난해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전략적 MOU를 체결하고 임직원과 회사가 뜻을 모아 ‘좋은기억 나눔기금’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왔다.

지난해 8월부터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부 캠페인을 펼친 결과 현재 국내 사업장 인원의 80% 수준인 1만5000명이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 모아진 기부금으로 지역 결식 아동들에게 아침도시락을 지원하는 ‘아침愛도시락’ 센터를 개소했으며 과학키트 기부와 로봇올림피아드 개최를 통해 지역 이공계 인재를 양성하는 ‘과학인재육성’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희망둥지 친환경 공부방'을 운영 중에 있으며 지역아동센터 내 낙후된 시설의 개보수 공사에도 참여하고 있다.
길인 SK하이닉스 기업문화실 전무는 “SK하이닉스 구성원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SK의 ‘행복나눔’ 철학을 적극 전달해 지역사회가 행복해질 수 있는 가족단위의 봉사활동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