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 셰어링도 전기차 시대' 서울시, 200대 첫 보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월부터 '전기차 셰어링'사업 추진

[아시아경제 김종수 기자]서울시가 민간 업체와 협력해 오는 10월부터 전기차 200대로 카 셰어링 서비스를 실시한다.

그동안 공공부문에서만 활용됐던 전기차가 일반시민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는 지난 11일 서울시청 남산별관에서 LG CNS, 코레일네트웍스, 한국카쉐어링, 케이티렌탈 등과 '전기차 셰어링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전기차 셰어링 서비스는 자동차를 소유하는 게 아니라 빌려 쓰는 개념으로, 렌터카와는 달리 주택가 근처에 보관소를 두고 주로 시간 단위로 필요한 만큼만 쓰고 돌려주는 방식이다.

이용 요금은 민간 사업자의 서비스 수준에 따라 자율적으로 정해질 예정이지만 현재 업계의 통상적인 대여 요금(시간당 6000~1만원)보다 낮게 책정될 것으로 시는 예상했다.
시는 민간 사업자가 세어링용 전기차를 살 때 대당 3000만원의 보조금과 전기차 충전기 설치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 자가용을 팔거나 폐차한 후 셰어링 서비스에 가입하는 회원에게는 연회비 면제, 포인트 지급 등의 혜택을 주기로 했다.

이와함께 시는 지역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성미산 마을공동체와 구로디지털 단지 2곳을 시범사업지로 선정했다.

임옥기 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자동차를 소유하는 대신 전기차 셰어링을 이용하면 연평균 700만원에 달하는 유지비를 400만원 이상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수 기자 kjs333@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