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티안나·4월31일…기발한 성형외과 이름 짓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미용 성형외과들의 독특한 이름 짓기 경쟁이 흥미롭다. 원장 이름을 내세운 '홍길동성형외과' 식 작명법은 한물 간지 오래다. 최근엔 선(線, 라인)과 그를 통한 '섹시함'을 강조하는 게 대세다.

◆'라인(line)'이 예뻐야 미인(?)
서울 압구정ㆍ신사동 일대는 의료관광을 염두에 둔 용어인 '뷰티벨트(beauty belt)'라 불린다. 서울 성형외과 병의원의 74%에 달하는 200여 곳이 밀집해 있다. 병원간 경쟁은 치열한데 병원마다 다루는 분야가 유사하다보니 독특한 이름으로 '환자(?)'를 끌어보려는 경쟁도 치열하다.

여성 미용성형 전문이라는 의미를 담은 경우가 많은데 유독 '라인'이란 단어가 자주 보인다. S라인성형외과, 스타라인성형외과, 아트라인성형외과, 굿라인성형외과, 뷰티라인성형외과, 뉴라인성형외과, 페이스라인성형외과 등이 대표적이다.

비슷한 느낌으로 티안성형외과, 신데렐라성형외과, 황금비성형외과, 갸름한성형외과, 작은얼굴성형외과, 여우성형외과, 키스유성형외과, 예쁜미인성형외과, 이미지업성형외과 등도 있다.
이런 작명법은 병원의 '설립취지'는 제대로 설명하지만 다소 가벼워보인다는 단점도 있다. 때문에 매우 '건조한' 영문 이니셜로 이름을 짓는 병원도 여전히 많다.

BK성형외과로 시작해 JK성형외과, BJ성형외과, LH성형외과, JK성형외과, CM성형외과, BY성형외과, JW성형외과, DK성형외과, MK성형외과, JP성형외과, LS성형외과 등이다. 이니셜의 의미는 병원마다 다를 수 있으나 대부분 원장 이름을 땄거나, 동업하는 의사의 성(姓)들을 조합한 경우다.

원장들이 반, 오, 박, 이 씨라는 의미의 바노바기성형외과, 사용하는 성형도구 개발자의 이름과 원장의 성을 합한 엄나구모성형외과(엄 씨+나구모 씨)도 있다. 유명 외국 의사 이름을 차용한 삐땅기의원도 비슷한 경우다.

◆"제2의 인생을 열어주마"

수술부위를 명칭에 넣어 전문성을 강조한 경우도 많다. 코 수술 전문임을 표방하는 코엔아이성형외과, 코웰성형외과, 더코샵성형외과, 코코성형외과, 코노피성형외과, 코앤미성형외과, 코코라인성형외과, 노블앤코의원 등이다.

가슴성형을 의미하는 경우로는 봉봉성형외과, 더블유퍼펙션의원 등이 있고 얼굴성형 의미의 페이스플러스성형외과, 눈 수술을 의미하는 아이탑성형외과, 아이라인성형외과, 아이페이스성형외과 등도 눈에 띈다.

연예인 이름을 넣어 트렌드를 반영하려는 곳으로는 아이유성형외과, 아이비성형외과, 쥬얼리성형외과, 카라성형외과 등이다.

성형수술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열어준다는 의미도 재미있다. '달력에 없는 제2의 탄생일'을 의미하는 4월31일성형외과, 재창조란 뜻의 리젠성형외과, 체인지의원, 비포앤애프터의원, 리본성형외과, 비갠후에의원 등이 있다.

◆성형외과 선택 전, 이 정도는 알아두자

이름으로 병원을 선택할 때는 한 가지 참고할 것이 있다. 의료법상 '성형외과'라는 단어를 병원명에 넣으려면 의료기관 개설자가 성형외과 전문의여야 한다. 즉 홍길동성형외과의원의 홍길동 원장은 성형외과 전문의다. 뷰티풀성형외과의원의 원장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원장 외 해당 병원에 근무하는 또 다른 의사는 전문의가 아닐 수 있으니 최종적으로 누구에게 시술을 받는가를 알아볼 필요가 있다.

반면 '홍길동의원'이나 'OOO의원', 'OOO성형클리닉' 같이 '성형외과'라는 단어가 빠져 있는데 성형수술을 하는 의료기관은 원장이 성형외과 전문의가 아닐 수 있다.

물론 성형외과 전문의이면서도 굳이 다른 이름을 선택할 것일 수도 있으니, 병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의료진의 전문의 자격증 보유 여부를 확인하는 게 좋다.



신범수 기자 answ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