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직기강 ‘비상’ 걸린 특허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호원 특허청장, 비상대책회의 긴급소집…감사담당인력 늘리고 직원 엄정 근무자세 교육·단속·점검 강화

특허청 긴급 간부회의 모습.

특허청 긴급 간부회의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정부대전청사 내 특허청에 공직기강 ‘비상’이 걸렸다. 지난 4월 이후 간부공무원들의 경찰입건 등 공직자로서의 기강에 구멍이 났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5일 특허청에 따르면 지난 4월 한 특허청공무원이 찜질방에서 여성을 성추행하다 경찰에 붙잡힌 데다 이달 들어선 외부기관에 파견 갔다가 돌아온 서기관급 간부가 만취해 부녀자를 때리고 경찰관업무를 방해한 혐의로 입건되자 비난이 쏟아졌다.
이에 따라 김호원 특허청장은 4일 대전청사 회의실에서 주요 간부급 직원을 대상으로 한 긴급비상대책회의를 열고 공직자로서의 엄정한 근무기강재확립 방안을 중점논의했다.

김 청장은 회의에서 “최근 일어난 직원의 공직기강 해이사건이 단순한 개인문제라 해도 이런 사례가 직원 모두에게로 이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청장은 “사소한 비위나 실수라 해도 되풀이되면 소속조직이나 공직사회전체에 미치는 영향이 클 수밖에 없다”며 “모든 직원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자숙하고 엄정한 근무자세 재확립에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특허청은 회의에서 감사담당인력을 늘리고 공직기강에 대한 교육, 단속·점검을 강화키로 했다.

또 공직기강확립에 대한 공감대를 꾀하고 자숙결의를 다지기 위해 특허청 소속 모든 직원들이 참여하는 전체회의를 열어 자숙의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김호원(맞보이는 줄 왼쪽에서 5번째) 특허청장이 간부회의를 소집, 근무기강 확립을 지시하고 있다.

김호원(맞보이는 줄 왼쪽에서 5번째) 특허청장이 간부회의를 소집, 근무기강 확립을 지시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왕성상 기자 wss404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