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도봉구, 민선5기 출범2주년 기념식 개최

최종수정 2012.07.03 12:23 기사입력 2012.07.03 12:23

댓글쓰기

이동진 도봉구청장 ‘민선지방자치시대의 성과와 공무원의 역할’ 주제로 특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도봉구는 2일 민선 5기 이동진 도봉구청장 취임 2주년을 맞아 직원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지난 2년의 발자취와 함께 만드는 도봉의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한 기념식은 2012년 상반기 모범공무원과 친절 우수공무원, 우수부서에 대한 표창을 한 후 영상물을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영한 영상의 제목은 ‘참여와 복지 그리고 도봉 VISION'.

5분 가량 미니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한 것이다.

프롤로그에는 도봉산의 맑은 공기와 숲, 창포원, 중랑천, 초안산 생태공원 등 모습을 담았다. 이어 ▲주민과 함께하는 자치도봉 ▲투명하고 공정한 민주도봉 ▲모두가 행복한 복지도봉 ▲문화가 넘실대는 초록도봉의 4대 구정목표를 다루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민선지방자치시대의 성과와 공무원의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민선지방자치시대의 성과와 공무원의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마지막 부분에는 아레나 공연장 건립추진, GTX 제3노선과 경원선 지하화 병행추진 등 도봉 Vision2020 핵심내용을 통해 미래비전을 제시했다.
이어 이동진 구청장의 특강이 있었다.

주제는 ‘민선지방자치시대 성과와 공무원 역할’로 취임 2년간 추진해온 사항에 대해 직원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 구청장은 특강을 통해 민선5기 후반기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공무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개인적인 소회를 밝혔다.

행사의 대미는 도봉구청 직원합창단 KALOS가 장식했다.

이동진 구청장도 함께 ’사랑으로‘ 등 곡을 부르며 직원과 화합을 보여주었다.
이동진 구청장이 직원 합창단 KALOS 회원들과 함께 '사랑으로'를 부르고 있다.

이동진 구청장이 직원 합창단 KALOS 회원들과 함께 '사랑으로'를 부르고 있다.


‘KALOS’는 지난해 11월 창단, 매주 화요일 1시간씩 연습을 통해 그간 실력을 갈고 닦아왔다.

행정지원과 (☎ 2289-1087)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