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전자 "디자인 스트리트로 놀러 오세요"

최종수정 2012.07.03 06:00 기사입력 2012.07.03 06: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전자 디자이너들이 재능기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에 아름다운 공간을 만들어 선사했다.

LG전자는 2일 경기도 과천시 주암체육공원에서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이건표 부사장, 디자인경영센터 임직원, 이성재 과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LG 디자인 스트리트’ 공개 행사를 열었다.
‘LG 디자인 스트리트’는 LG전자 디자이너 150여 명이 참여해 주암체육공원의 벤치 40여 개와 분수대 가벽을 새롭게 디자인해 재탄생한 공간이다. LG전자 디자이너들은 컨셉 선정에서 시안, 밑그림, 채색, 설치 등 모든 작업을 직접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이건표 부사장은 “LG디자인 스트리트 활동은 디자이너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자신만의 감성과 창의성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향후에도 디자이너의 특화된 재능을 활용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LG디자인 스트리트’ 사회공헌 활동은 올해 2월 디자인경영센터 직원들의 자발적 건의로 시작됐다. LG전자는 과천시 시설관리공단과 논의해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은 주암체육공원을 활동 장소로 선정했다.
디자인 컨셉은 동물, 스포츠, 자연 등 가족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소재로 정했다.

디자이너들은 담당 구역별로 아이디어를 제안, 디자인 시안 50여 개를 최종 확정했다. 선정된 시안을 토대로 근무외 시간을 활용, 주암체육공원에서 디자인 채색 및 설치 작업이 진행됐다.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한 김주상 디자인경영센터 선임연구원은 “LG전자 디자이너들의 열정이 깃든 체육공원에서 주민들이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주위 사람들과 행복을 나눌 수 있는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각 사업장 별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LG전자 창원공장은 창원교육지원청과 협약을 맺고 지난 5월 학교폭력예방 봉사단인 ‘프렌즈(Friends)’를 출범했다. 창원공장 임직원과 창원지역 교직원 등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매주 수요일 저녁 창원시내에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및 순찰활동을 하고 있다.

또 LG전자 연구원이 사업장 주변의 초중학교 및 사회복지 시설을 방문, 학생들에게 과학 원리 등을 강의하는 ‘주니어과학교실’도 2005년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