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새누리당 대표-전경련 회장 '경제민주화' 논의

최종수정 2012.06.27 16:12 기사입력 2012.06.27 16:1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가 27일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을 만나 동반성장, 경제민주화 등 최근 경제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전경련 회장단 회의실을 찾아 "현재 동반성장과 경제민주화에 대한 요구가 높은 상태"라며 "(이와 관련)경제계와 함께 이야기 나누는 게 국민들의 요구인 만큼 경제계도 같이 생각해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특히 "우리 헌법은 자유 시장 경제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경제 민주화도 중요시 하고 있는데 이 둘은 서로 대립이 아니라 조화되고 반드시 양립돼야 한다"면서 "양립 관계, 서로 협조하는 관계"라고 역설했다

또 "유럽 재정위기 사안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경제계와 정치계가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면서 보다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허 회장은 "기업들이 먼저 솔선수범해 경제의 활력을 불어넣을테니 정치계도 큰 힘이 돼 달라"며 "앞으로도 자주 만나 여러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황 대표 외에 김영우 대변인, 유일호 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전경련에서는 허 회장, 정병철 부회장, 이승철 전무 등이 함께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