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차체와 엔진에서 뿜어지는 순간적인 가속 능력은 충분히 매력적이었다. 이 같은 점 덕분에 지난해 CC는 국내 4도어 쿠페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최근 시승한 신형CC는 기존 모델과는 뚜렷한 차이가 있었다. 앞모습은 CC와 다른 모델 같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다. 라디에이터 그릴이 기존 모델 보다 간결해진 느낌인데, 날렵함 보다는 중후한 인상이었다.
도어 열림 버튼을 누르자 내부가 환해졌다. 짙은색과 옅은색이 들어간 시트가 모습을 드러냈다. 색상의 조화가 마음에 들었다. 스포츠세단에 잘 어울리는 느낌이다.
운전석 역시 나무랄데가 없었다. 특히 기존 CC 보다 출입이 용이했다. 기존 모델은 운전석을 타고 내릴 때 머리 부분이 다소 걸려 불편했다. 신형CC는 이 부분이 개선됐다.
키를 꽂고 누르면 시동이 걸린다. 계기반과 센터페시아는 다른 폭스바겐 모델들과 큰 차이가 없다. 무난한 느낌이다.
감탄사가 나온 것은 주행을 경험한 이후였다. 올림픽대로와 고속도로 등을 달렸는데, 가속페달의 반응이 상당히 빨랐다. 시속 100km 도달은 순식간에 이뤄졌으며 그 이상 한계를 가늠하기가 힘들 정도였다.
이날 시승한 모델은 2.0 TDI 블루모션 4모션이다. 복합연비가 15km/ℓ에 달할 정도로 연료 효율이 강조됐다.
다양한 첨단 사양도 대거 적용했다. 도로 상태와 주행 상황에 따라 능동적으로 서스펜션 상태를 조정해주는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시스템이 탑재됐는데, 스포츠와 노멀, 컴포트 중에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개인적으로는 노멀이 가장 무난했다. 강력한 파워를 느끼기 위해 스포츠 모드를 선택했는데, 시원스럽게 질주한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다. 오히려 노멀 모드가 잘 맞았다.
신형CC는 사전계약으로 200여 대의 거래가 성사된 것으로 전해졌다. 출발이 좋다.
국내 판매가격은 4490만원부터 5090만원까지이며, 총 3가지 트림으로 선보이고 있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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