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통진, 이석기·김재연 제명 서울시당서 처리키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통합진보당 중앙당기위원회는 28일 이석기·김재연 당선자와 조윤숙·황선 후보자의 제명 조치를 논의할 당기위 제소 관할 광역시도당을 서울시당으로 일괄 변경키로 의결했다.

이석기·김재연 당선자는 당적을 서울시당에서 경기동부연합의 세가 강한 경기도당으로 주소를 변경해 출당 조치를 피하기 위해 '꼼수'를 부리고 있다는 비판을 받아 왔다
이정미 혁신비대위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열어 "중앙 당기위는 사퇴를 거부한 네 분에 대한 관할 소재지를 서울시로 해달라는 혁신 비대위의 요청을 다수 의견으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당기 위원들은) 이번 결정이 당헌·당규 상 하자가 없다고 판단했다"면서 "이 문제에 대해 자문을 받아야 하는 것 아니냐는 소수 의견을 남기고 이번 결정을 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제 서울시 당기위로 이 문제가 이관됐다"면서 "서울시 당기위의 소집 일자는 차후 결정될 것"이라고 했다.

이에 따라 서울시 당기위는 빠르면 내일 회의를 열어 혁신비대위의 사퇴 권고안을 거부해 징계가 결정된 4명에 대한 처리 문제를 의논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 당기위는 구성원 7명 모두 혁신비대위를 지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제명 위기에 놓인 비례대표 후보자 4인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당기위 1심 관할을 서울시당 대신 경기도당으로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서울시 당기위원 7인 중 5인이 당 중앙위원회에서 비례대표 당선자·후보자 사퇴 방침을 결정한 중앙위원이었다"고 지적하며 "공정한 심사를 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혁신비대위는 지난 25일 이들 네 명의 당선자·후보자를 당기위에 제소하며 1심 관할을 서울시당으로 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