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좋은 기름이니까' 아이유 광고 끝나자마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이유에 빠진 정유사들

▲SK그룹 사보에 실린 아이유(참고:SK그룹 사보)

▲SK그룹 사보에 실린 아이유(참고:SK그룹 사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가수 아이유가 경쟁사를 뛰어넘는 모델로 활동하고 있어 화제다.

동종업계에서 경쟁사의 광고모델을 기용하지 않는 것이 광고업계의 불문율인 것을 감안하면 이례적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SK그룹은 최근 '나는=SK'라는 사내문화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가수 아이유를 캠페인 로고송 가수로 섭외했다. 경쾌한 리듬에 쉬운 노랫말로 만들어진 이 로고송은 뮤직비디오로도 만들어져 사내 방송과 서린동 SK본사 엘리베이터에서 방영하고 있다.

그러나 가수 아이유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정유업계 경쟁사인 에쓰오일의 메인 광고모델이었다. SK이노베이션 을 주력 계열사로 둔 SK의 아이유 섭외는 꽤 파격적이라는 지적이다.

SK 관계자는 “구성원 조사를 통해 가장 선호도 있는 모델로 아이유가 선정됐다”며 “아이유 로고송은 사내용으로만 활용하고 광고에 활용하지 않을 방침”이라고 말했다.
아이유 소속사인 로엔엔터테인먼트는 SK그룹 계열사인 SK플레닛이 최대주주로, 결과적으로 아이유도 SK그룹 구성원이라는 점 또한 이번 섭외에 큰 역할을 했다는 설명이다.

앞서 아이유는 에쓰오일( S-Oil )과 광고 모델 계약을 맺고 작년 상반기부터 6개월 동안 전속 모델로 활동했다. 아이유는 에쓰오일 광고에서 '좋은 기름이니까'라는 CM송을 부르기도 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그동안 아이유 광고를 통해 젊은층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