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STX그룹, 악성루머 강경대응..하루만에 '반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STX그룹주들이 악성 루머에 강경대응하겠다는 회사 방침에 하루만에 반등했다.

18일 오전 10시11분 STX 는 전일대비 40원(0.41%)오른 9870원을 기록하고 있다. STX팬오션과 STX조선해양, STX엔진도 강보합세를 나타내고 있다.
STX 그룹은 전일 오후 들어 유동성 악화 루머가 돌면서 주가가 일제히 10% 이상 급락했다.

STX는 지난 13일 조선업 장기 불황에 따른 재무구조 개선방안으로 산업은행과 협의를 통해 STX OSV매각, 국내 비상장 계열사 및 해외자원개발 지분 매각, STX에너지 기업공개(IPO), 자산 유동화 등으로 2조5000억원의 현금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전일 오후 STX OSV 매각대금을 미리 받았다는 소문이 돌면서 유동성 우려감이 커졌다. STX 그룹 유동성 우려에 STX 대출채권 등이 많은 것으로 알려진 우리금융도 덩달아 약세를 보였다.
이와 관련 STX 측은 사실무근임을 강조하며 강경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STX 관계자는 "악성루머에 지금까지 특별한 대응을 하지 않았으나 최근의 루머는 회사에 치명적이라고 판단하고 있다"며 "검찰고발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답변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