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샘표, 中 베이징대 학생 대상 '한국요리교실' 열어

최종수정 2012.05.14 08:21 기사입력 2012.05.14 08:21

댓글쓰기

베이징대에서 열린 한국요리교실에서 베이징대 학생들이 비빔밥을 만들어 선보이고 있다

베이징대에서 열린 한국요리교실에서 베이징대 학생들이 비빔밥을 만들어 선보이고 있다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샘표 은 지난 12일과 13일 양 이틀간 중국 베이징대에서 한국요리교실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베이징대 샤오위안 교수회관에서 총 4번에 걸쳐 열린 이번 행사에는 베이징대 학생 및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가해 한국음식의 기본이 되는 장을 이용해 다양한 요리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샘표에서 운영하고 있는 요리교실인 지미원의 고효정 요리연구가의 진행으로 열린 요리교실은 비빔밥, 불고기, 된장국 등 요리시연과 함께 참가자들이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며 한국 음식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특히 인터넷으로 참가신청을 받은 이튿날 강좌는 최근 뜨거워진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50명 정원에 980명이 신청을 하며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베이징대 경제학과에 재학중인 왕루(24)씨는 "평소에도 자주 한국식당을 찾아 비빔밥을 즐겨 먹는데 직접 체험해보니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고 간단해서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샘표 지미원 고효정 요리연구가는 "문화적인 다양성이 공존하는 중국에서 장으로 대표되는 한국의 전통적인 맛을 전달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한국요리교실을 통해 중국인들이 한국의 음식문화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