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올해 1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 1102억원, 영업이익 271억원, 당기순이익 211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3.3% 상승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검색 광고 매출 감소 등으로 각각 11.3%, 17.8% 하락한 수치다.
남재관 다음 전략부문장은 "새로운 비즈니스인 N스크린, 게임, 로컬 부문에서 지난해는 370억원의 매출을 올려 전체의 9%를 차지했는데 올해는 이 비중이 2배 이상 성장할 것"이라며 "기존의 검색광고 매출 상승은 제한적이지만 디스플레이광고는 시장 성장률 뛰어 넘을 것"이라고 말했다.
N스크린으로 대변되는 1분기 디스플레이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5% 증가한 518억원을 기록했으며 특히 아담은 전년 동기 대비 10배 가까운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남 부문장은 "모바일 광고 플랫폼 시장에서 아담은 확실한 1위를 지키고 있다"며 "5000여 개의 파트너사를 확보하고 월간 150억 페이지뷰(PV)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게임 부문 역시 지난해 12월 인수한 온네트의 매출이 포함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453.1% 성장했다. 남 부문장은 "온네트는 인수 후 수익구조가 좋아지고 매출 및 영업이익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다음 플랫폼과 게임 서비스의 시너지가 증명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로컬 사업에 대해서도 남 부문장은 "로컬 광고 시장에 대한 전망은 변함이 없다"며 "하반기에 로컬 관련 서비스 출시해 다양한 방식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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