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대문구-일본 도시마구 대표단의 10년만의 재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9일부터 2박3일간 기념식 갖고 우호 교류 협력 활성화 다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일본 동경도(東京都) 도시마구(豊島?) 타카노 유키오(高野 之夫) 구장을 비롯한 33명의 대표단 일행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를 10년만인 9일 전격 방문했다.

지난 2002년5월9일 동대문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가진 양국 도시간의 우호교류 협정이 이뤄진지 정확히 10년 만이다.
양 도시 자치단체장도 동일한 인물이다.

화제의 주인공이 바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과 타카노 유키오(高野 之夫) 동경도(東京都) 도시마구(豊島?) 구장이다.

우호도시협정체결 제10주년을 맞아 이뤄진 이번 방문에서 도시마구 대표단은 동대문구와 우호도시협정체결 제10주년 기념식을 갖고 교류사업 활성화와 상호 우의를 다졌다.
유덕영 동대문구청장(오른쪽)과 일본 동경도 도시마구 타카노 유키오 구장이 10년만에 만나 반갑게 악수하고 있다.

유덕영 동대문구청장(오른쪽)과 일본 동경도 도시마구 타카노 유키오 구장이 10년만에 만나 반갑게 악수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9일부터 11일까지 2박3일간 일정으로 동대문구를 방문하는 이들 방문단은 첫날인 9일 오후 5시 동대문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우호도시 제10주년 기념행사와 함께 양 도시 간 우호도시협정 10주년 선언 합의서를 체결했다.
이날 오후 6시30분부터 세종대왕기념관내 피에스타세종에서 환영만찬에 참석했다.

둘째날인 10일에는 오후 5시30분부터 양 도시간 의원 간담회를 개최하고 동대문구의회 의장이 주최하는 환영만찬회를 함께 한다.

또 벤치마킹 대상인 동대문환경자원센터를 방문하고 시설물을 둘러본다.

이후 동대문구청사를 방문해 유덕열 구청장의 안내로 종합민원실과 보건소, 아트갤러리, 구의회를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동대문구 방문 셋째날인 11일에는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남아있는 풍농기원의식을 현대적으로 재조명한 선농대제를 참관하고 어가행렬과 설렁탕 재연 행사를 함께 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10년전 정확히 이 자리에서 타카노 유키오 도시마구 구장님과 함께 자매결연을 맺은 후 10년 뒤에 이 자리에서 다시 만나게 돼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합의서 교환

합의서 교환

원본보기 아이콘

이에 대해 일본 동경도(東京都) 도시마구(豊島?) 타카노 유키오(高野 之夫) 구장은 “오랫만에 만났는데도 잊지 않고 환대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일본 도쿄도(東京都)내 23개 구 서북부에 위치한 인구 26만 명 동경도(東京都) 도시마구(豊島?)는 일본에서 제일 높은 복합 도시시설인 ‘썬사인 시티’와 이케부쿠로역 백화점을 중심으로 발전된 상업도시다.

도쿄도 예술극장, 고대 오리엔트 박물관과 3개 미술관이 위치한 문화와 예술의 도시이기도 하다.

또 백화점 금융업 오락 등 서비스업이 주종을 이루고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한 상공회의소와 손으로 그린 거북세공 등 전통 공예 육성발전에 주력하고 있다.

동대문구는 지난 2002년 5월 일본 도시마구와 우호도시협정을 체결하고 동대문구의회와 도시마구의회와의 상호방문 등 다양한 교류를 통해 상호간 발전을 꾸준히 도모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