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유장희-김기문, 동반성장 추진방향 논의

최종수정 2012.05.04 10:38 기사입력 2012.05.04 10:3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4일 유장희 동반성장위원장은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과 만나 동반성장 현안 및 추진 방향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유 위원장은 “동반성장은 중소기업의 역량강화와 불가분의 관계”라며 “위원회와 중소기업계가 활발한 소통과 교류를 바탕으로 함께 합리적인 동반성장 방법론을 발굴해 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 유 위원장은 그동안 동반성장 추진에 적극적으로 협력해온 중앙회 측에 감사의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회장은 “동반성장은 대기업이 중소기업에게 무언가를 양보하고 주는 것이 아니고 불공정·불합리한 부분을 바로 잡는 것”이라며 “위원회가 중소기업과 상시 소통하면서 균형 잡힌 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답했다. 또 그는 올해 추진될 예정인 유통·서비스분야 적합업종 선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위원회 측은 “향후 양 기관은 중기업 경쟁력강화를 위한 동반성장 모델을 적극 발굴하고, 동반성장 문화가 산업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서로 협조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승종 기자 hanaru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