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證, 은퇴 자산관리시장 선점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올해 들어 불붙기 시작한 증권사들의 은퇴시장 선점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삼성증권이다.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관련 조직을 강화하는 등 은퇴시장 선점을 위한 발빠른 행보가 주목을 끌고 있다.

삼성증권은 최근 '은퇴 자산관리 영업'을 표방하고 나섰다. 베이비 부머들의 본격적인 은퇴를 앞두고 이 시장에서 확실한 초기시장 선점에 회사 역량을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먼저 올 초부터 '은퇴설계연구소' 조직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김진영 소장을 포함 10여명의 은퇴 전문가들이 포진한 은퇴설계연구소는 베이비 부머를 포함 40대 이상 고객을 주요 대상으로 한 은퇴설계서비스와 은퇴자산관리 솔루션 개발에 나서고 있으며 삼성증권 지점 내 은퇴설계 전문가 프라이빗뱅커(PB) 양성도 담당하고 있다.
삼성증권이 설계소 조직을 강화한 것은 그 동안 금융권의 은퇴관련 서비스가 천편일률적인데 그 이유가 있다. 보험, 연금, 적립식 펀드라는 단일상품 일변도에서 벗어나 자산관리 차원에서 부동산을 포함한 전체 자산을 리밸런싱 하고 문제를 해결할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삼성증권은 증권사중 유일하게 10년이 넘는 자산관리경험과 1100명의 PB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동안 은퇴설계 전문가 120명을 양성했다. 삼성증권은 연말까지 전사 은퇴설계 전문가를 300여명 가까이 늘릴 계획이다. 또한 업계 처음으로 최근 은퇴설계 전용 시스템을 오픈해 전 지점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해 하반기 은퇴자를 위해 출시한 '골든에그어카운트'는 현재 잔고 1조7000억원 수준으로 2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개인퇴직연금계좌(IRA)도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새롭게 출시한 '플랜R'은 은퇴자에 최적화된 상품 라인업과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이 서비스에는 은퇴전용으로 설계된 신탁과 랩 등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과 함께 정기적인 은퇴설계 리뷰, 장기 투자시 수수료 혜택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특히 거액 자산가의 은퇴 수요를 고려한 부동산 및 세무 컨설팅 및 보안계좌(Secret Account)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삼성증권은 5월부터 '부부은퇴 학교'를 통해 대대적인 은퇴 마케팅에 나선다. 부부 은퇴학교는 부부가 함께 참여해 은퇴와 삶을 조망하고 은퇴 전후의 자산 관리를 계획하는 체험과정으로 구성된다. '부부사랑(Touch Love), 은퇴와 삶(Touch Life), 은퇴와 재무(Touch Money)' 등 크게 3가지 세션으로 각 분야의 사회 저명인사와 삼성증권 은퇴설계 전문가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증권은 첫 부부은퇴학교를 5월 중 1박2일 과정으로 개최하고 이어 전국 지역 사업부별로 매월 토크쇼 형식의 은퇴 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다. 퇴직 및 은퇴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한 기업이나 단체에서 요청 시 '찾아가는 은퇴학교'도 수시로 운영할 예정이다.

삼성증권은 연말까지 3000쌍 이상의 고객이 부부 은퇴학교를 체험할 것으로 예상하고 이 사업을 통해 기존 예금 및 연금 중심의 준비와는 차별화된 삼성증권 은퇴설계 서비스를 부각시켜 은퇴 전환기인 45~55세 사이의 잠재 고객을 대거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송화정 기자 yeekin7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