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조재현이사장 연임포기 사실과 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가 조재현 경기도문화의전당 이사장(사진)의 연임 포기와 관련, 아직까지 결정된 게 없다는 내용의 해명자료를 냈다.

경기도는 24일 '문화의 전당 조 이사장, 연임 포기 언급한 적 없어'라는 해명자료를 통해 "경기도 문화의 전당 조재현 이사장이 이사장직 연임을 포기했으며 조 이사장이 발탁한 손혜리 경기도 문화의 전당 사장도 교체될 것이라는 일부 언론의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또 "조재현 이사장과 손혜리 사장은 이번 일에 대해 어떤 의사도 표명한 적이 없으며, 경기도 역시 현재 후임 공모 절차를 진행하고 있지 않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모 지방 언론은 지난 23일자 기사에서 "경기도 산하 경기도문화의전당 이사장과 경기영상위원회 위원장직을 겸임하고 있는 조재현 성신여대 교수가 경기도문화의전당 이사장직 연임을 포기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 신문은 경기도 한 핵심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조 이사장이 DMZ다큐멘터리 영화제와 경기영상위원회 위원장에 전념하기 위해 경기도문화의전당 이사장직을 더 이상 하지 않겠다는 뜻을 전해왔다"고 소개했다.
조 이사장의 임기는 오는 8월이다. 조 이사장은 그동안 경기도내 2개의 산하기관 장을 역임하면서 급여를 2곳에서 받고 있다는 경기도의회의 지적을 받아 왔다.

한편, 조 이사장은 이날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리랑 아라리요 페스티벌'을 주최했다. '아리랑 아라리요 페스티벌'은 우리 민족에게 또 하나의 애국가인 아리랑에 대한 관심을 촉구시키고 소중히 보전하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오는 6월 2일 수원월드컵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