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랑 받는 아빠 되는 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종로구, 오는 6월 초까지 총 8회 20시간 ‘아빠 요리교실’ 강좌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남편들이 주방일손을 도우며 부부애를 돈독히 하고 자녀들과 함께 즐거운 요리시간을 가져 화목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종로 ‘아빠 요리교실’ 강좌를 마련했다.

주민과 종로구 직원 20명으로 엄선된 수강생들은 지난 19일 개강식과 첫 강의를 시작으로 오는 6월7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총 8회 20시간의 기초 요리교육을 받을 계획이다.
종로구가 1인당 수강료 25만 원 중 50%를 지원하고 수강생은 나머지 50%를 부담하게 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요리의 기초과정인 ▲칼 다루는 법 ▲한식 ▲양식 ▲일식 ▲중식의 대표 메뉴들을 직접 실습한다.
종로 아빠 요리교실 수업 장면

종로 아빠 요리교실 수업 장면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조리 기초과정의 기술을 습득함과 동시에 조리분야에 대한 적성 발견과 취미활동 분야 유익한 평생학습 기회가 제공된다.

이 과정을 70% 이상 출석한 수강생에게 수료증이 수여되며, 자격증 과정 수강 시에는 수강료 20%의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요리를 통해 맛으로 행복한 가정과 세상을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이번 강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강좌를 많이 개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