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팔당대교 자전거 길 개통.. "한강 종주 해볼까?"

최종수정 2012.04.20 11:00 기사입력 2012.04.20 11: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한강 종주를 희망하는 자전거 이용객들이 팔당대교 자전거길의 완전 개통으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국토해양부 4대강살리기추진본부는 21일부터 팔당대교 자전거길이 개통돼 서울 강남지역 한강시민공원에서, 암사생태공원, 하남시를 경유하는 한강 종주 자전거길(136㎞) 이용이 가능해진다고 밝혔다.
그동안 팔당대교 자전거길이 연결돼 있지 않아 한강 종주를 하려면 교통사고위험을 무릅쓰고 차도를 타고 팔당대교를 통과해야 했다. 또 다른 방법은 서울 광진대교에서 한강을 건너 강북 한강시민공원 자전거길을 통해 구리, 남양주시를 경유해야만 접근이 가능했다.

이번 팔당대교 자전거길 개통으로 광나루 자전거공원, 암사생태공원, 하남수목원, 미사리 카페촌 등 자연경관과 문화공간을 즐기면서 한강종주 자전거길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팔당대교 자전거길 개통으로 안전하게 한강 종주가 가능해졌다.

팔당대교 자전거길 개통으로 안전하게 한강 종주가 가능해졌다.


국토부 관계자는 "앞으로 팔당대교 자전거길은 수도권 주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자전거 이용이 활성화돼 국민 삶의 질 향상과 국민 건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진희정 기자 hj_ji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