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RX, 터키기업 초청 거시경제 세미나 및 IR행사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선호 기자] 한국거래소(KRX)가 해외기업의 국내 상장 유치 활동의 일환으로 터키기업을 초청해 현지 거시경제 세미나와 기업 홍보 활동(IR)을 진행했다.

16일 KRX(이사장 김봉수)는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대우증권 및 터키 IS증권과 공동으로 '글로벌 터키기업 초청 거시경제 세미나 및 IR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증시 상장 및 한국기업과의 사업제휴에 관심있는 터키 최대은행인 가란티(Garanti)은행 최대 철강회사인 엘데미르(Erdemir), 신용카드업 등 소매금융 선두기업인 야피 크레디(Yapi Kredi) 등이 참가하고 국민연금 등 국내의 기관투자자, 주한 터키대사, 한국거래소 및 대우증권 임직원 등 약 120여 명이 참석했다.

가란티 은행은 지난해 매출액 9조6000억원, 순이익 2조6000억원을 기록했으며, 포브스지가 선정한 전 세계 2000개 기업 가운데 324위에 올라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이스탄불 증권거래소(ISE)와 런던증권거래소(LSE)에 상장돼 있다.

야피 크레디 은행은 매출액 4조2000억원, 순이익 1조4000억원을 달성했다. 철강 기업인 엘데미르는 지난해 매출액 4조2000억원, 순이익 5000억원을 기록했다. 두 기업은 ISE에 상장돼 있다.
진수형 KRX 부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량한 터키기업의 한국증시 상장 유치활동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많은 글로벌 외국기업들이 큰 불편없이 한국증시에 상장하고 기업을 한국에 적극 알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전 세션에서는 참가기업 소개와 터키 IS증권 이코노미스트(Serhat Gurleyen)의 터키·유럽경제 현황, 터키 정부의 금융정책방향, 한·터키간 경제교류 현황 및 전망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됐고, 오후에는 터키기업 투자에 관심있는 15개 국내 기관투자자들과의 1:1 미팅이 이어졌다.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두 번째 날인 17일에는 한국증시 상장 관련 제반사항에 대한 실무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오후에는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국내 굴지의 기업들과 사업제휴 등 상호협력 가능성 등을 논의하기 위한 인더스트리 미팅이 예정돼 있다.

KRX는 "최근 수년간 괄목할 만한 경제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터키의 우량기업들을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한국증시 상장유치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터키 관련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하에 증권업계와 공동으로 상장유치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선호 기자 likemor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