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터넷에서 포르노 사이트의 비중은 얼마나 될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온라인 공간에서 포르노 사이트는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할까? 컴퓨터 관련 전문 사이트 익스트림 테크에서 4일(현지시간) 포르노 사이트가 얼마나 큰지에 대해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큰 포르노 사이트인 엑스비디오(Xvideos)의 월간 이용자 뷰페이지는 44억페이지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CNN이나 ESPN의 3배에 달하는 수준이라도 익스트림 테크는 설명한다. 이 보다는 못하지만 유포르노(YouPorn), 튜브8(Tube8), 포르노허브(Pornhub) 등과 같은 유명 포르노 사이트 역시 엄청난 뷰페이지를 자랑하고 있다.
이 사이트의 선임 편집자인 세바스찬 앤소니는 세계에서 2번째로 큰 사이트인 유포르노의 사례로 온라인 공간에서 포르노 사이트의 비중을 추산해봤다.

앤소니의 분석에 따르면 현재 인터넷 유포르노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비디오의 데이터는 저장된 자료만 100테러바이트(1조 바이트에 해당하는 정보량. 참고로 1바이트는 영어 글자 하나를 표시할 수 있는 정보의 양), 뷰페이지는 하루 평균 1억페이지 이상이며, 전송되는 데이터 양은 950테러바이트에 달한다. 이를 월간으로 환산하면 28페타바이트(1024테라바이트)에 달한다.

전세계 인터넷으로 오가는 정보의 이동량이 1엑사바이트(1024페타바이트)인 점을 감안하면 유포르노 한 곳이 전세계 인터넷 데이터 사용량의 2%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유포르노의 이용자가 가장 많을 때 트래픽은 초당 4000페이지에 달하며, 전송되는 데이터양은1분에 DVD 600장에 해당하는 데이터(1초에 100기가바이트)를 전송하는 셈이다.

한편 앤소니는 유포르노 보다 더 큰 것으로 알려진 포르노 사이트인 엑스비디오의 전송 데이터 양은 35~40페타바이트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했다.

유포르노의 데이터 전송량을 분석한 앤소니는 유포르노급의 사이트가 현재 10개 가량 있고, 이보다 작은 사이트들이 다수 있는 점을 감안하면 인터넷을 통해 전송되는 포르노를 통해 전송되는 데이터는 전세계 인터넷 사용량의 30% 정도는 해당하는 것으로 추정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