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봉구, 대표 상징물 찾기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3년 개청 40주년 맞아 '구나무 구꽃 구새' 상징물 변경 통해 구 정체성 확립 시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도봉구가 구나무 구꽃 구새 상징물 변경에 나서 주목된다.

평소 구 정체성 확립을 위해 노력해온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013년 개청 40주년을 앞두고 지역을 대표하는 상징물을 변경하기로 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

이동진 도봉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현재 도봉구의 상징물은 소나무와 덩굴장미, 비둘기로 1995년 도봉구 분구 이전에 선정된 것이다.

소나무와 덩굴장미의 경우 서식지가 강북구에 위치해 구의 문화와 역사, 지역적 특성이 잘 표현되지 않는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구새 역시 최근 비둘기가 유해조수로 지정됐고 비둘기로 인한 민원이 자주 발생함에 따라 교체가 바람직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에 구는 상징물을 바꾸기로 결정했다.

상징물 변경은 여론 수렴을 거쳐 이루어진다.

우선 구는 3월15일부터 4월15일까지 구 홈페이지(www.dobong.go.kr)의 2012 ‘구민생각’ 토론방을 활용, 변경하려는 새로운 상징물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다.

선정위원회 심의 후에는 선호도 조사도 실시한다.

주민들 의견을 정확히 반영하기 위함이다.

구는 구 정체성에 부합하는 상징물의 선정을 위해 선정위원회의 구성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선정위원회에는 산림학자 조류학자 향토학자 등 전문가들은 물론 도봉의 역사와 문화에 정통한 도봉 토박이 등도 참여한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적 지식과 풍부한 경험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상징물은 지역의 정체성을 한 눈에 드러낼 수 있는 중요한 것임에도 이제껏 지역 고유 상징성이 결여된 나무와 꽃, 새를 상징물로 사용해왔다”고 말했다.

상징물 최종 선정은 올 10월에 이루어진다. 구는 내년 3월까지 조례개정 등을 통해 상징물 변경 절차를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한편 구는 내년 7월1일 개최할 예정인 도봉구 개청 40주년 기념식에서 개정된 상징물을 공포하는 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

홍보전산과 (☎ 2289-8555)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