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박근혜 "낙천자도 중요한 자산...함께 해주길"

최종수정 2012.03.05 09:17 기사입력 2012.03.05 09:17

댓글쓰기

박근혜 "낙천자도 중요한 자산...함께 해주길"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새누리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5일 2차 공천자 명단 발표에 앞서 낙천자들도 당의 중요한 자산이라며 당과 함께 해달라는 입장을 밝혔다. 물갈이 공천을 예고하는 동시에 공천결과에 반발해 무소속 출마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려는 목적으로 풀이된다.

박 비대위원장은 비대위 전체회의에서 "그동안 공천위에서 공정하고 엄격한 공천 심사를 통해서 후보들을 선발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열심히 뛰셨지만 아쉽게도 공천을 받지 못한 분들께 위로를 드린다"며 이 같이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번에 공천을 받지 못한 분들도 우리 새누리당의 중요한 자산이라 생각한다"면서 "비록 이번에 기회를 갖지 못했더라도 정치를 바로세우고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큰 길에 끝까지 함께 해주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했다.

공천위는 비대위 전체회의에서 추가 전략지역과 경선이 치러질 최소 50곳 이상을 보고하고, 후속 공천 작업을 벌여 오후들어 2차 공천자 명단을 공개할 계획이다. 앞서 공천위는 지난달 27일 친이(친이명박)계 좌장격인 이재오 의원을 포함한 21명의 1차 공천자 명단과 함께 전략지역 22곳의 명단을 발표한 바 있다.
이경호 기자 gungh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