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암행어사 출두요"...야쿠르트 아줌마 학교폭력 잡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야쿠르트-교과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전국 1만3000여명의 '야쿠르트 아줌마'가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팔을 걷어 부쳤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다음달 2일 한국야쿠르트와 교육과학기술부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직접 서울 서초구 잠원동 야쿠르트 본사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야쿠르트 아줌마들은 각 가정에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침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지침서에는 부모들이 학교폭력 피해자와 가해자의 징후를 파악하는 요령 등이 담겨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야쿠르트 아줌마들은 학교폭력을 발견하면 즉시 경찰에 신고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야쿠르트 아줌마는 "다시 한번 야쿠르트 아줌마의 힘을 보여줄 때가 왔다"며 "자식을 돌보는 엄마의 마음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다른 아줌마도 "학교폭력 문제는 우리 아이들의 미래 문제이자 국가의 존망이 걸린 문제"라며 "학교폭력 예방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야쿠르트 아줌마는 이미 경찰과 협조해 '아동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아동안전지킴이' 배지를 착용하고 다니면서 위험에 처하거나 길 잃은 어린이를 경찰관이나 보호자에게 인도해주는 역학을 수행한다.

야쿠르트 관계자는 "야쿠르트 아줌마는 단순한 판매원이 아닌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최전방 직원"이라며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근절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71년 4월 47명으로 출발한 야쿠르트 아줌마는 이날 현재 1만3000여명에 달한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