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타트업⑤]김진환 코코아북 대표 "직접 짝 찾고 싶어 만들었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대3 온라인미팅, 회원만 9만명

김진환 코코아북 대표

김진환 코코아북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올 상반기 내에 업계 1위로 올라서는 게 목표입니다. 해외 진출도 계획하고 있고 지금 여러 기업과 논의 중인 단계입니다."

27일 만난 김진환 코코아북 대표는 "중국, 일본 등 아시아지역부터 진출하고 이후에는 미국 시장도 염두에 두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코코아북은 지난해 설립된 온라인 소셜데이팅 업체다. 이 업체는 주로 가입자들에게 온라인을 통해 이성의 정보를 제공하고 만남을 주선하는 일을 한다. 예전에는 알음알음으로 했던 소개팅이 온라인에서 정식 서비스로 태어난 것이다.

김 대표의 벤처 창업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2년 전 온라인 영어 콘텐츠 사업을 벌였지만 1년 만에 접었다. 그는 "비즈니스 모델을 잘못 잡았다"며 아쉬워하면서도 "한 번 벤처를 해 본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코코아북의 특징은 이성을 3명씩 묶어 소개한다는 점이다. 남녀 각각 3명이 상대방을 탐색하고 그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람을 최종 선택하는 식이다. 김 대표는 "사랑의 작대기가 엇갈리기도 하는 등 묘한 설렘이 오간다"며 "일대일로 이뤄지는 만남에선 맛볼 수 없는 즐거움"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가 코코아북을 만든 데는 다소 사심(私心)이 들어갔다. 그는 "처음 계기는 내가 직접 사용해 보려고 했던 것"이라며 웃었다.

"첫 사업을 마무리 짓고 생각해보니 그동안 너무 앞만 보고 달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누군가를 만나 공감대를 만들고 싶어졌고 동료들과 회의를 시작한 거죠."

그렇게 시작한 코코아북은 현재 이음에 이어 업계 2위를 달리고 있다. 서비스한 지 1년도 채 안 됐지만 자신의 짝을 바라며 가입한 청춘남녀가 벌써 9만명에 달한다.

김 대표는 향후 만남을 주선하는 것을 넘어 커플을 위한 서비스도 계획 중이다. 만남은 물론 그 이후까지 책임지겠다는 것이다.

김 대표는 "서로 모르던 한 쌍의 남녀가 만나 사랑을 키워가는 과정을 한 권의 책으로 담고 싶다"며 "그래서 우리의 이름이 코코아북(book)이다"고 말했다.

코코아북에는 이정훈 공동대표도 함께 하고 있다. 두 명은 2년 전부터 동업자로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김 대표는 "오랜 친구다 보니 서로 말을 하지 않아도 아는 게 많다"며 "벤처의 어려움을 헤쳐 가는 데 힘이 된다"고 말했다.



이승종 기자 hanaru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