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2월 톰슨로이터·미시건대학교 소비자기대심리지수는 75.3을 기록해 1월 75보다 상승했다. 이는 블룸버그통신의 전문가 설문조사 예상치 73과 선행조사치 72.5를 모두 넘어선 것이다.
보스턴 존 행콕 파이낸셜서비스의 빌 체니 책임이코니미스트는 "일단 고용시장이 나아졌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고, 고용의 개선은 소득의 개선으로 이어지기 마련"이라고 설명했다.
김영식 기자 gr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