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화·예술 큰길 나선 박용현 회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메세나협의회장 선임 "저소득층 지원사업 늘릴 것"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박용현(사진) 두산그룹 회장이 한국메세나협의회 제8대 회장으로 선임됐다.

박 회장은 이에 따라 2015년 2월까지 3년간 회장직을 역임하게 된다. 6·7대 회장을 지낸 박영주 이건산업 회장은 명예회장을 맡는다.
박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진정한 선진국이 되려면 문화·예술 수준이 경제력에 걸맞게 높아져야 한다"며 "한국 메세나 운동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는 마음으로 메세나 활동의 저변을 넓히는 방안을 찾고 저소득층 문화지원 사업, 기업과 예술의 만남 등 기존 사업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기고와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박 회장은 의학박사다. 서울대 의대 교수를 시작으로 서울대학교병원장과 대한외과학회장, 전국경제인연합회 부회장, 중앙대 재단 이사,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이사장 등 다양한 이력을 갖고 있다. 현재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장도 겸직하고 있다.

그는 평소 예술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2010년 '두산연강예술상'을 제정한 것도 젊은 예술가들을 발굴하기 위함이었다. 두산아트센터에서도 '아트 인큐베이팅' 등 창작자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를 찾아내 키우고 있다. 최근 박 회장은 400석 규모의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을 620석으로 크게 늘려 뮤지컬 전용극장으로 재탄생시키기도 했다.
이는 모두 한국이 문화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이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메세나 활동의 일환이다.

한국메세나협의회 관계자는 "박 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강조해 왔다"며 "지난 2009년 두산 회장 취임 이후 사회공헌팀 발족과 연강예술상 제정 등 문화·학술 지원을 포함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해 왔다"고 말했다.

한편 1994년 설립된 한국메세나협의회는 문화예술 지원을 통한 사회공헌에 뜻을 같이하는 기업들을 회원사(약 210개사)로 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한국 경제와 문화·예술의 균형발전을 위해 기업과 예술의 만남, 예술지원 매칭펀드, 문화공헌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박민규 기자 yush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