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요즘 대세는 초콜릿보다 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세계百, 델리 품목 중 3년간 2.5배 신장

'요즘 대세는 초콜릿보다 떡'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발렌타인데이, 졸업, 입학 등 사랑과 축하의 마음을 담은 선물의 시즌, 설 명절도 지난 요즘 때 아닌 떡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지난 2010년 신세계 백화점 델리 매장 중 떡의 매출은 무려 46.7%나 신장하며 델리 품목 중 가장 높은 매출 신장율을 보였고 지난해도 13.6%의 신장을 기록했다. 또한 초컬릿과 비교하면 최근 3년간 2.5배 수준의 매출을 기록 중이다.
명절 때나 먹는 음식, 주로 나이가 많은 중ㆍ장년층이 즐기는 떡이 최신 유행의 백화점 델리 매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품목으로 자리를 잡게된 것은 젊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새로운 메뉴와 패키지의 개발, 웰빙 트렌드에 맞춘 식재료 등으로 발상의 전환을 유도했기 때문이다.

예전의 떡은 여럿이 먹을 수 있도록 대형 포장이 주를 이뤘으나 최근 낱개용 포장이 인기를 끌면서 아침식사 대용이나 간식용으로 구매하는 주부들이 늘어나고, 젊은 여성들도 다이어트용으로 간편하게 한끼 식사로 구매하는 사례가 증가 하고 있다.

떡의 기술 개발 영향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떡 제작 기술이 발달하면서 하루가 지나도 신선한 맛을 유지하는 제품들이 늘어나고 부드럽고 촉촉한 설기류, 다양한 견과류 등의 부재료를 넣어 낱개 포장한 찰떡류 등이 출시되면서 빵과 같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또한 쌀 소비 확산을 위한 국가 차원의 노력과 웰빙 소비 성향으로 빵보다 떡이 몸에 좋다는 인식이 커진 것도 떡의 인기가 높아지는데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다양한 메뉴 개발도 떡의 인기를 높이는데 한 몫을 했다. 신세계 강남점의 사옹전 떡 매장에서는 매일 현장에서 직접 방아를 내려 쪄내는 즉석 설기떡과 제조공장에서 새벽에 만들어오는 다양한 찰떡류와 전통 떡류등 약 50여종의 다양한 떡을 판매하고 있다.

고급 낱개 찰떡류와 수제 모양떡 등 다양한 메뉴 개발과 고객의 눈높이와 동선을 고려한 진열대 배치로 월 평균 2억여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한희정 신세계백화점 델리 바이어는 "떡과 궁합이 맞는 전통 음료 매출도 크게 증가하는 등 떡 매장과 연계 판매 효과도 높아 다양한 공동 이벤트와 공동 매장 구성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