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아차 K9, 2분기에 나온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구성 등 점검, 출시일 연기..판매목표는 월 2000대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기아자동차 K9의 출시시기가 올 2분기로 미뤄졌다.

30일 기아 는 오피러스의 후속작 K9을 올해 2분기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당초 1분기내 K9을 출시할 예정이었지만 올들어 출시일을 연기, 안전성· 내구성 등을 추가로 점검한 이후 내놓을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당초 올 1분기 출시 목표로 K9을 준비했지만 K5, K7의 성공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좀 더 완벽한 준비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출시 시기를 2분기로 늦췄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K9를 월 2000대 판매하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앞서 판매되고 있는 대형차의 월 판매량이 500여대 수준임을 감안하면 상당한 자신감이라는 평가다. 현대차 에쿠스는 지난해 월 판매량 270여대를 기록했다. 이재록 기아차 부사장은 “고급 수입차들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만큼 경쟁력을 충분히 갖췄다”며 “글로벌 경기둔화 우려에도 불구하고 월 2000대 판매목표 달성은 무난할 것”이라고 말했다.

K9는 현대차 제네시스와 에쿠스의 중간인 대형차급 모델로 기아차 의 대표적인 플래스십 모델이 될 전망이다. 이 부사장은 “K9는 그 동안 기아차가 강조해온 품질경영, 디자인경영의 결과물”이라며 “ 그동안 기아차가 공략하지 못했던 영역까지 새로운 제품으로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준중형차급의 비중이 높았던 판매 구조도 보다 다양해 질 것으로 보인다. 통상적으로 대형차급의 마진율이 준중형차급의 마진율보다 높기 때문. 이 부사장은 “현대차에 비해 영업이익률이 떨어지는 이유는 판관비 등 비용증가 요인이 있었고 주력 차종이 중형급 이하 차종에 집중됐기 때문”이라며 “K9 출시로 상대적으로 부진했던 영업이익률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아차는 올해 국내 자동차시장이 2.2%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함에도 불구하고 K9, 쏘렌토, K7를 앞세워 연간 내수 판매대수 50만대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는 지난 2011년 대비 1.7% 증가한 수준이다.

출시까지 최소 3~4달이 남았지만 소비자들의 관심은 벌써부터 뜨겁다. 중고차 전문기업 SK엔카가 최근 성인남녀 27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올해 가장 기대되는 신차로 K9이 꼽혔다. 응답자중 33.8%가 K9를 선택했고 피아트500 19.9%, 현대 신형 싼타페 14.7%, 폭스바겐 시로코R 11.0%, BMW 3시리즈 8.5%, 현대 i20 5.9% 가 뒤를 이었다.

이번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들은 “이미 K5, K7의 성공적인 안착으로 K시리즈의 인기가 대형차급인 K9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면서 “경쟁 대형차종과 정면승부도 가능할 것”이라고 호평했다 .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