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기만점! 추천 설 선물 디지털 기기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설 명절이 다가오면서 고향집을 찾을 생각에 설레기도 하지만 가족과 친지들에게 건낼 선물로 고민이 깊어진다. 건강식품과 과일 등은 어른들에게는 나쁘지 않지만 진학하는 조카들에게는 어울리지 않아 고민이 더 크다. 최근에는 IT제품 선물이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폰에 입문하신 부모님 위한 스피커=요즘 스마트폰에 뒤늦게 입문한 4050 세대들의 스마트폰 이용에 대한 관심이 높다. 언젠가부터 ‘액티브 시니어’를 비롯한 부모님 세대들이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고 영화를 보는 등 각종 엔터테인먼트와 어플리케이션을 즐기는 풍경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러한 부모님께 스마트폰으로도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폰·아이패드용 스피커가 주목받고 있다.
최근 출시한 스마트폰, 태블릿 및 블루투스 장치 등 다양한 장치를 통해 음악, 영화, 게임 및 통화를 즐길 수 있는 사운드 시스템인 로지텍 미니 붐박스(Logitech® Mini Boombox)는 콤팩트한 사이즈이지만 성능이 뛰어나다. 어쿠스틱 챔버(acoustic chamber)를 채택해 증폭된 저음과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 내장형 마이크가 장착된 휴대용 스피커폰 기능을 통해 가정, 사무실, 차 안, 심지어 외부에서도 선명한 통화가 가능하다.

미니 붐박스

미니 붐박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선명한 사운드의 음악 감상은 물론 알람 기능 및 아이패드 및 아이폰의 배터리 충전 기능까지 제공하는 로지텍 베드사이드 독(Logitech Bedside Dock)은 사용자가 선택한 음악, 신호음 또는 FM라디오에 맞추어 기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 각기 다른 기상시간을 고려해 두 가지 알람 시간을 설정할 수도 있어 부모님의 침실에 두고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이다.

◆게임 마니아 조카에서 선물한 선물=게임 때문에 일년 내내 부모님께 잔소리를 들었을 조카에게는 최첨단 게이밍 기기 선물은 조카가 작년 한해 받았던 학업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주는 최고의 설 선물이 될 수 있다.
MMORPG및 FPS 게임 모두에 적합한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300(Logitech gaming mouse G300)은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9개의 컨트롤을 제공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마우스에 내장된 메모리에 최대 3개의 게임, 또는 선수 프로파일을 저장할 수 있어 다른 컴퓨터에서 게임을 할 때도 프로필을 재구성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 구성이 가능한 7가지 조명 색상을 통해 사용중인 프로필을 쉽게 구분할 수 있다.

로지텍 게이밍 키보드 G105(Logitech gaming keyboard G105)는 긴 수명의 LED 백 라이팅을 제공, 어두운 곳에서도 원하는 키를 바로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 단일 키 및 복잡한 매크로 기능을 포함한 프로그래밍 가능한 6개의 G키와 세가지 모드를 사용하여 각 게임당 최대 18개의 고유 기능을 구성할 수 있으며, 내장된 MR키를 사용하면 새로운 매크로를 게임 중에도 즉시 기록할 수 있다.

G105에는 먼지나 액체 유입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키 스킨이 포함되어 있어 편리하다. 또한 멀티 키 입력을 지원, 한번에 최대 5개의 키를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복잡한 동작을 수행할 수 있으며, 다른 키보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스팅 및 간섭이 없다.

◆대학에 입학한 조카에겐 스타일리시한 스마트폰 전용 무선 헤드셋=스마트폰과 태블릿폰으로 전화 수다를 떨고, 음악 및 영화 등의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여자 조카에게 무선 헤트셋이 주목받는 아이템이다.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 터치 및 기타 블루투스 장치와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한 로지텍 무선 헤드셋(Logitech Wireless Headset)은 최대 10m 내에서 자유롭게 무선으로 음악이나 비디오 감상, 그리고 통화가 가능하다. 레이저 튜닝(Laser-tuned drivers)된 드라이버는 왜곡을 최소화시킨 풍부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하며, 주변 소음을 차단해주는 마이크를 통해 선명한 통화가 가능한 것이 장점.

충전용 배터리를 통해 최대 6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한 이 제품은 이동 시에는 접어서 편리한 휴대가 가능하며, 조절 가능한 헤드밴드와 폼 이어컵이 있어 편안한 사용이 가능하다.

박재천 로지텍 코리아 지사장은 “구정 연휴가 임박하면서 스마트 기기를 즐기는 가족들을 위한 특별하면서도 실용적인 IT기기가 선물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라며 “태블릿 및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스피커, 게이밍 기기와 무선 헤드셋 등의 스마트한 IT기기들은 다양한 세대에게 적합한 실용적이면서도 각별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