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重, 강릉 경포대에 최고급호텔 신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8일 강릉시와 양해각서 체결, 20층 160실 규모···2014년 5월 개관
정주영 명예회장이 자주 찾았던 유서 깊은 곳
리처드 마이어 설계, 최고의 해변리조트호텔로 재탄생


신축되는 호텔현대 경포대 조감도

신축되는 호텔현대 경포대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HD한국조선해양 이 창업주인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얼이 서려있는 강원도 강릉 경포대에 세계 최고급 해변 리조트 호텔을 신축한다.
현대중공업은 18일 강릉시청에서 강릉시와 ‘호텔현대 경포대 신축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중공업은 강릉 경포대에 위치한 기존 호텔현대경포대를 철거하고 이 자리에 2014년 5월까지 총 20층(지하 3층, 지상 17층), 160실 규모의 호텔을 새로 짓는다.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현대중공업과 강릉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키로 했으며, 강릉시는 원활한 호텔 신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대한의 협조 하기로 했다.
지난 1971년 문을 연 호텔현대 경포대는 동해안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호텔로, 정 명예회장이 매년 여름 신입사원 수련대회에 참가해 젊은 사원들과 씨름, 배구, 달리기 등을 함께 하며 ‘현대’ 특유의 기업문화를 형성하는 데 밑바탕이 됐던 장소다.

또한 정 명예회장이 시인, 문학인들과 함께 ‘해변시인학교’에 참가하며, 삶과 인생에 대해 토론하고 대화를 나눴던 유서 깊은 곳이기도 하다.

우리나라 호텔 중 가장 아름다운 해변경관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호텔현대 경포대의 이번 신축작업은 설계를 세계적인 건축가 리처드 마이어와 제임스 코너가 맡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리처드 마이어는 이탈리아 로마의 주빌리 교회,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게티센터 등을 설계한 세계 최고의 건축가로, 지난 1984년 ‘건축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최고 영예의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제임스 코너는 미국 펜실베니아대 조경학과장으로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조경설계자 중 한 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강원도 강릉에 최고급 호텔을 신축함으로써 국제 이벤트 및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면서, “오는 2018년 평창에서 동계올림픽이 열리면 약 30분 거리에 겨울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곳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경포대를 전 세계에 각인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중공업은 강릉 경포대 외에도 경주 보문단지와 울산, 목포,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등 국내외 5곳에 특급호텔을 보유하고 있으며, 계열사인 현대호텔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
채명석 기자 oricms@

<사진> 신축 호텔현대경포대 조감도


}


채명석 기자 oricm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