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요구르트를 마시면 정말 배변에 효과 있을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요구르트를 마시면 배변에 효과가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6일 다논의 세계 판매 1위 요구르트 브랜드 '액티비아'가 14일 동안 액티비아를 직접 체험해 본 사람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500명 중 86% 이상이 배변활동이 전보다 나아졌다고 응답했다고 밝혔다.
액티비아는 지난 해 11월 17일부터 12월 말까지 여성 80%, 남성 20% 비율과 연령대 2035를 중심으로 온라인 여론조사 서비스 서베이몽키를 통해 14일 동안 체험할 수 있는 마시는 액티비아를 증정, 체험 전과 후 각각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14일 동안 액티비아를 배변활동이 월등히 나아졌다는 23.9%, 이전보다 나아졌다는 응답이 61.5%로 높은 만족도가 나타났다.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시기에 대한 응답으로는 며칠 후 또는 일주일 후가 약 86% 대부분으로 14일 보다 빠른 시기에 효과를 실감했으며, 음용 시간은 아침 식사 대용이나 아침 후식이라는 응답이 73.5%로 오전에 주로 마신 것으로 조사됐다.
또 액티비아가 타사 요구르트와 비교했을 때, 어떠한 차이를 느끼셨냐는 질문에 90%의 소비자가 제품에 만족하며, 기능이 우수하다 51%, 더 맛있다가 49%로 기능과 맛이 비등하게 나타났다.

액티비아®는 미국과 유럽 등 세계 20개국에서 특허를 받은 다논 독점 비피더스균 액티레귤라리스(Actiregularis)TM가 10억 개나 함유된 제품이다.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일본 등 세계 6개국의 임상시험 결과, 장 운동 및 소화불편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음은 물론, 14일간 꾸준히 먹었을 때 장 통과 시간이 38.6%~46.4%가 단축되는 효과를 보여 만성적인 복통과 가스, 변비로 인한 헛배를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다논 액티비아 마케팅팀 관계자는 "대대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액션 액티비아 캠페인'을 런칭하여 세계적인 브랜드 액티비아의 효과를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