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리 아이에 맞는 겨울방학캠프는 뭐가 있을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기주도학습, 입학사정관제 대비, 영재, 영어, 극기캠프까지 3박4일, 1주일 코스 등 다양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아이들에게 소중한 시간인 겨울방학이 다가왔다. 방학이 지나면 새 학년을 맞고 초등학생은 중학교로, 중학생은 고등학교에 들어가 인생의 새 설계를 해야하는 때가 겨울방학이다.

고입에 자기주도학습 전형이 도입됐고 대학입시에선 수능시험에다가 논술시험과 구술면접, 입학사정관제 전형까지 다양한 입시제도로 공부만 잘 해선 대학의 선택폭이 좁아진다.
특히 대학에서 입학사정관제 반영비율이 높아지면서 어릴 때부터 미리 준비해둔 학생들만이 원하는 대학에 들어갈 수 있다.

이번 겨울방학에 점수경쟁에서 벗어나 우리 아이의 잠재력과 소질, 자기주도학습능력을 키워 입학사정관제를 대비할 수 있는 캠프는 뭐가 있을까.

부모입장에선 아이에게 딱 맞는 캠프는 뭘까 고민이다. 여기에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특색 있는 몇몇 캠프를 소개한다.
우리 아이에 맞는 겨울방학캠프는 뭐가 있을까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교대, '자기주도학습캠프'
서울교대가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용인 현대인재개발원에서 연다.

서울교대 브레인업연구센터(www.brainup.ac)가 펼치는 이 캠프는 아이들이 자신의 뇌를 잘 알고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줘 자기의 꿈을 위해 주도적으로 학습하는 능력을 키우도록 도와준다.

서울교대 브레인업연구센터장 김유미 교수와 석사과정 이상의 현직교사가 강의하고 특목고출신의 현직교사가 동참해 아이교육의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강점도 살리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체계적인 뇌과학을 바탕으로 캠프참가자들은 자신의 장·단점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스스로 학습동기와 목표, 진로계획을 일관성 있게 준비한 다음 효율적으로 학습하는 방법을 익힌다.

특히 감정관리방법과 대화법 등 정서적 면을 중요하게 다뤄 학생들이 스트레스상황에서 감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학습법이 장기적으로 내면화될 수 있게 도와준다.

캠프를 마치면 서울교대 총장 이름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해당학생의 학부모는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교육과 역할’에 대한 서울교대 브레인업연구센터 책임교수의 특강도 듣는다.

문의 및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brainup.ac)나 전화(02-523-1258)로 하면 된다.

◆정상JLS, 'JLS Snowstorm English Camp'

정상JLS의 국내캠프는 24시간 동안 100% 영어로 공부하고 나타내는 영어 몰입식 캠프다. 언어습득력이 가장 활발한 초등학교 2~6학년생들이 신나게 캠프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하는 게 특징이다.

학생들 수준에 맞춰 영어말문이 열리고 활기차게 영어문장을 써내려 갈 수 있게 2주간의 영어몰입 학습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리 아이에 맞는 겨울방학캠프는 뭐가 있을까 원본보기 아이콘

천안 상명대학교에서 열리는 이번 캠프는 학생 개별실력별로 3가지 프로그램을 고를 수 있다.

‘CHESS 레벨UP’ 프로그램은 주니어(Junior) 영어프로그램인 ‘CHESS’의 3개월 과정을 24시간 영어몰입환경에서 12일간 완성한다. 영어말문이 열리는 시기의 학습과 재미로 가득한 캠프는 영어 자신감과 실력쌓기, 학습습관 들이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Grammar 레벨UP’프로그램은 중상위권 이상 단계의 학생들이 대상이다. 기초문법 완성부터 정확한 영어구사와 중등문법기초까지 다질 수 있다.

‘Writing 레벨UP’프로그램은 상위단계(LSC)와 영어완성단계(MS) 수준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풍부한 양의 밀도 있는 맞춤형 Writing학습과 개별첨삭지도로 진행된다.

문의 및 신청은 홈페이지(camp.gojls.com)와 국내영어캠프팀(02-3413-9120, 9130)으로 하면 된다.

◆동양종금,‘동양 자녀사랑 경제캠프’

동양종합금융증권이 초등학교 예비 4~6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올바른 경제개념과 소비습관을 바로 기르기 위한 경제캠프를 2박3일간 연다.

8인1조의 체험식 조별활동 프로그램과 CMA·주식·펀드·보험 등 각 금융상품투자의 기본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놀이학습으로 이어진다.

동양종금증권은 캠프기간 동안 스마트폰으로 현장을 생중계하고 실시간 인터넷방송·댓글을 운영, ‘부모 안심서비스’에 나선다.

경제캠프는 기존의 강의식교육에서 벗어나 소수의 조별체험활동으로 어린이들이 협동정신을 기르는 건 물론 경제금융상식을 높이고 올바른 투자개념을 익힐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캠프는 ▲1차 서울 도봉숲속마을(12/27~12/29) ▲2차 경주 교육문화회관(1/4~1/6) ▲3차 서울 도봉숲속마을(1/9~1/11) ▲4 차 안성 레이크힐스(1/17~1/19) 순으로 열린다.

참가대상은 동양종금증권 우수고객과 동양종금증권 어린이금융상품인 자녀사랑CMA, 자녀사랑펀드, 우리아이꿈나무적립식랩, 자녀사랑사전증여신탁 가입고객이다.

문의는 홈페이지(www.MyAsset.com)나 고객지원센터(1588-2600)로 하면 된다.
자기주도학습과 입학사정관제 등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맞는 여러 겨울방학캠프들이 전국에서 열린다.

자기주도학습과 입학사정관제 등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맞는 여러 겨울방학캠프들이 전국에서 열린다.

원본보기 아이콘

◆카이스트 박사들과 함께하는 과학영재캠프

초등학교 3~6학년생을 대상으로 12월27일부터 내년 1월29일까지 '제9회 과학영재캠프'가 열린다. 카이스트와 국립과학원, 대덕특구의 연구원 등지에서 열린다.

아시아경제신문이 주최하는 이번 캠프는 카이스트벤처협회 부회장, KAIST International House 이사로 있는 김동우 리틀게이츠 대표가 진행을 맡는다.

캠프는 과학과 영어의 만남을 테마로 했다. 카이스트 석·박사과정에 있는 외국인학생과 영어로 게임하고 카이스트 교수 인터뷰, 연구소 탐방, 과학실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아울러 목표설정프로그램을 통해 20년 뒤의 미래목표를 세우고 이룰 수 있는 전략을 배우게 된다.

과학영재캠프는 카이스트에 입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이 학교의 입학사정관제에 대비한 학습캠프로 자리잡았다. 카이스트 교수, 박사, 학생들과 3박4일 과정을 지내면서 카이스트입학을 위한 사전준비도 할 수 있다.

미래 우리나라의 리더로 클 수 있게 도와주고 스스로 과제를 만들고 이를 풀어보는 과정에서 자기주도학습이 이뤄진다.

김동우 리틀게이츠 대표는 “카이스트와 대덕특구의 우수한 환경에서 직접 참여하고 실험하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 창의력과 논리력,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차별로 60명씩 인원제한이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리틀게이츠홈페이지(www.littlegates.co.kr)나 전화(1566-9544)로 하면 된다.

◆데일 카네기 청소년 리더십 겨울캠프

YBM 리더십아카데미가 데일 카네기의 리더십프로그램과 아카데믹학습법을 접목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리더십아카데미는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한다. 내년 1월14~19일, 2월 18~23일 각 5박6일간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서 열린다.

이 캠프에선 리더십 개발훈련, 원칙을 배우고 실천을 공약하는 스태킹(Stacking)기법, 명확하고 설득력 있게 의사를 전하는 스피치·토론기법을 포함해 여러 리더십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우리 아이에 맞는 겨울방학캠프는 뭐가 있을까 원본보기 아이콘

데일 카네기 청소년전문강사와 국내 명문대 재학생으로 구성된 강사팀과 ‘즉각적인 코칭’훈련으로 자연스럽게 리더십능력을 키울 수 있다.

12월 26~28일엔 초등학교 1~2학년생을 위한 ‘수퍼 리더십 캠프’를 연다. 어린이들에게 긍정적인 자아상을 심어주기 위한 이 캠프는 발표와 대화기술을 배울 수 있다. 리더가 갖춰야할 조건에 대해 실천하는 리더개발훈련도 한다 .

반마다 15명 정원에 영 리더십 전문강사와 코치 2명, 레크리에이션 전문강사 1명이 담임제로 학생들을 관리한다.

문의 및 신청은 홈페이지(www.ybmleader.com)와 리더십아카데미(02-5027-111)로 하면 된다.

◆해병대전략캠프,‘해병대 슈퍼 리더십 캠프’

극기훈련전문단체 해병대전략캠프는 이번 겨울방학을 맞아 ‘제24회 해병대 슈퍼리더십캠프’를 충남 안면도 해병 대캠프훈련장에서 연다.

해병대캠프는 극기훈련을 통해 리더십과 협동심 등을 키울 수 있다. 인성리더십+사관학교식은 12월29일부터 4박5일 코스로 5번의 캠프가 열린다. 인성리더십+사관학교식+야생캠프는 9박10일간 열린다.

캠프에선 ▲바른 자세 훈련 ▲유격훈련 ▲공동묘지 공포체험 ▲IBS훈련(고무보트 수상훈련) ▲환경 봉사활동 ▲내무생활 ▲보초근무 ▲순검(점호) ▲공동체 훈련 ▲밥상머리교육 등 인성교육과 리더십에 중점을 뒀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참가할 수 있다. 홈페이지(www.camptank.com)와 1644-0242로 물어보면 된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