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미리보는 창업시장 인기 콘셉트 살펴봤더니
올 한 해를 화려하게 장식한 이자카야 주점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사이야’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일본식 선술집인 이자카야에 서구식 조리방식을 접목시켜 프렌치 이자카야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선보이는 ‘사이야’는 2012년 유망 창업 아이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고급주점으로 2030세대는 물론 중?장년층에게도 고른 지지를 얻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사이야
시끄럽고 화려한 인테리어로 눈길을 끄는 여느 주점들과 달리 ‘사이야’는 제대로 된 주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품격을 갖추고 있다는 것. 소중한 사람들과 오랜만에 만나 가벼운 술 한 잔과 담소를 나누기에 이자카야 만큼 적당한 곳이 없다고. 이자카야의 인기에 힘입어 ‘사이야’에 대한 창업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사이야’ 측은 예비창업자를 위한 1:1 맞춤형 창업 상담을 실시, 보다 실질적이면서 자세한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미 탄탄한 고객층이 확보되어 있는 치킨시장은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도전하기에 적합하다. 다만 기존 브랜드들의 입지가 확고해 신생 브랜드나 중소 브랜드의 경우, 시장 확보가 어렵다는 것인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남과 다른 차별화된 아이템을 선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소스와 꼬꼬 / 쿨럭
‘소스와 꼬꼬’의 지속적인 성장가능성은 업계 최초로 개발한 조림치킨메뉴인 “쫄닭”메뉴라는 새로운 트랜드 메뉴와 함께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인프라에서 찾을 수 있다. 해외 닭고기 수출 1위 기업인 계정육전문기업인 ㈜정우식품의 생산유통인프라가 있기에 가맹점은 안정적으로 본사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세계맥주 수요증가가 2012년에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세계맥주전문점 창업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할인된 가격으로 전 세계의 맥주를 맛볼 수 있는 맥주전문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쿨럭’은 브랜드 론칭 이후 꾸준한 브랜드 업그레이드 전략으로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형성해 오고 있다. 단골 고객들은 일반 주점의 맥주와는 비교할 수 없는 품격 있는 세계 맥주를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럽다는 평.
꾸준한 신 메뉴 출시로 고객들의 니즈를 정확히 충족시켜 주고 있다는 점 역시 ‘쿨럭’과 같은 전문주점들의 성공비결이다. ‘쿨럭’은 최근 갈릭드럼스틱, 알레스카 파스타, 석쇠불고기샐러드, 하프치즈포테이토, 트리플바베큐콤보, 끌레베르비프샐러드 등의 신 메뉴를 출시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전문주점다운 퀄리티 높은 주종과 끊임없는 메뉴 업그레이드로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있는 ‘쿨럭’은 창업시장에서도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다. 특히, 초보창업자들도 무리 없이 매장 운영이 가능해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 최근에만 전남벌교점, 청주산남점, 천안두정점, 검단마전점 등이 신규 오픈을 앞두고 있을 만큼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상당하다. <이코노믹 리뷰 비즈니스팀>
<ⓒ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꼭 봐야할 주요뉴스
한우까지 샀는데 영수증 보고 '깜짝'…23년 전 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