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유만만 여유자금]KDB대우증권, 은퇴자금 안전하게 불려드려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유만만 여유자금]KDB대우증권, 은퇴자금 안전하게 불려드려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골든에이지
[아시아경제 지선호 기자] KDB 미래에셋증권 은 은퇴자들이 들쑥날쑥한 변동성장세에 대처하기 위한 안정형 상품으로 지난 1월 출시한 '골든에이지'를 추천했다.

'골든에이지'는 노후를 위한 은퇴자금을 어디에, 어떻게 투자할지 방향을 제시해주는 상품이다. 매월 넉넉한 수입을 얻으면서도 물가상승에 따른 자산가치 하락을 방어하고 장기투자를 통해 복리효과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다.
특히 매월 수익을 지급하면서 만기시 원금 대비 초과수익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은퇴자 또는 거액자산가들의 안정적이고 풍요로운 노후를 위한 맞춤형 상품이다.

최대 10년의 투자기간 동안 매월 투자원금의 0.5%를 지급하고, 만기시에는 연 3%의 물가상승률을 감안해 투자원금 대비 34% 추가수익을 추구하는 실적배당형 상품이다.

예를 들어, 고객이 10억원을 가입했다면 매달 500만원 가량의 수입을 얻을 수 있으며, 10년 뒤 원금과 함께 투자수익을 더해 13억4000만원으로 늘리도록 목표를 설정해 운용한다. 실적배당형 상품이기 때문에 원금손실의 가능성은 있다.
'골든에이지' 상품은 안전자산인 물가연동국채에 15%, 원금보장형 DLS에 15%, 안정적인 혼합형 펀드에 50%, 나머지 20%는 주가지수ETF에 투자한다.

주요 운용전략은 물가연동국채와 원금보장형 DLS에서 분기 또는 반기마다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얻고, 펀드는 다양한 매니저로 구성된 위험대비 수익성이 뛰어난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엄선된 펀드들로 운용된다.

ETF는 시장상황에 따라 주식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절하며 시장하락시 주식비중을 줄이고 시장상승시 레버리지 ETF 등을 편입하여 시장 대비 초과수익을 목표로 운용하게 된다.



지선호 기자 likemor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잔고증명서 위조’ 尹 대통령 장모 최은순씨 가석방 출소 [포토] 대한의사협회, '의대정원 증원 2천명 어디서나왔나?'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국내이슈

  • 뉴진스, 日서 아직 데뷔 전인데… 도쿄돔 팬미팅 매진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해외이슈

  •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PICK

  •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