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도 쉐보레로 통일
한국GM은 12일(베트남 현지 시간) 베트남 현지법인 ‘비담코’의 명칭을 ‘GM베트남’으로 변경하고, 베트남 내수시장 제품 브랜드를 ‘쉐보레’로 통일했다. 사진은 고라브 굽타 GM베트남 대표가 쉐보레 브랜드의 베트남 판매 전략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이에 따라 현지 시장 출시를 앞둔 신차와 기존 제품은 쉐보레 브랜드로 판매하게 된다.
앞으로 GM베트남은 쉐보레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나가는 한편 판매 네트워크, 전시장 및 애프터서비스를 글로벌 쉐보레 기준에 따라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지난 1993년 설립된 후 2002년 한국GM 출범과 함께 베트남 현지 생산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는 GM베트남은 총 면적 4만7185㎡ 규모에 60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연간 2만 여대의 완성차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쉐보레 스파크, 아베오, 크루즈, 캡티바 등이 생산된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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