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큐리어스, 日 철스크랩 수입 시작..매출 개선 기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OLED 부품용 Glass 제조 및 CNC컨트롤러 전문기업 큐리어스 는 그동안 준비해온 일본산 철스크립 수입 사업이 본격적인 궤도에 진입했다고 3일 밝혔다.

큐리어스는 지난 2월 일본산 철스크랩 수입 계획을 세운 후 6월까지 사업 준비에 매진했으며 현재 가와사키 현에 최대 8000t 수용이 가능한 2875㎡ 면적의 부지를 확보한 상태다. 7월 초부터 본격적으로 철스크랩 수집 작업에 돌입한 큐리어스는 이곳 부지에 집하된 철스크랩 중 H2 등급의 철스크랩 3000t을 8월 초까지 국내 메이저 제강사로 납품할 예정이다. 이후 매월 약 3000t씩 수입해 국내 제강사에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큐리어스가 확보한 부지는 일본 내 최대의 원자재 수출항인 가와사키항을 끼고 있어 선박을 이용해 한국으로 들여와야 하는 철스크랩 특성을 고려할 때 운송비를 절감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는 설명이다.

큐리어스 관계자는 "이는 해외 반출에 폐쇄적인 일본에서 물량 확보력이나 가격 협상력, 철스크랩 퀄리티 유지 등 여러 악조건을 딛고 얻어낸 결실"이라며 "현재 8개 업체에서 일 평균 100~150t 정도의 철스크랩을 수집하고 있지만 향후 30개 업체로 거래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국내외 철근 가격 상승과 함께 하반기 건설 경기 회복이 예상되고 있고 일본 철스크랩 수입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는 만큼 올해 영업이익 목표 달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덧붙였다.
철근의 원료인 철스크랩 가격은 6월말 바닥을 친 이후 반등세를 보이며 오름세로 전환했다. 7월 들어 미국과 일본 시장에서 철스크랩 가격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국내 철스크랩 가격 역시 시중 재고 부족으로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하반기 건설 경기 회복도 기대돼 철스크랩 수요가 당분간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송화정 기자 yeekin7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