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그리스 위기 일단락..코스피 1% 오름세 이어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亞 주요국 증시 일제히 강세..간밤 미국·유럽 증시도 상승 마감

[아시아경제 이솔 기자]코스피가 1% 이상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유로존 정상들이 그리스 2차 구제금융안에 합의했다는 소식에 일본, 대만, 중국 등 아시아 주요국 증시가 동반 오름세다. 간밤 미국과 유럽 주요국 증시도 일제히 상승 마감했다.
22일 오후 1시55분 현재 코스피는 전날 보다 23.08포인트(1.08%) 오른 2168.12를 기록하고 있다. 갭상승 출발한 코스피는 오후 들어 오름폭을 더욱 키워가고 있다.

투신, 증권 중심의 기관이 매수 폭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도 '사자'에 가세했다. 기관은 2450억원, 외국인은 890억원 매수 우위다. 개인은 3280억원 어치를 순매도하고 있다. 선물 시장에서는 외국인이 매수 우위를, 개인과 기관이 매도 우위를 보이면서 프로그램으로 4440억원 가량이 유입되고 있다. 베이시스가 강세를 보이면서 차익거래로 1830억원 가량의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고 비차익거래도 2620억원 상당 매수 우위다.

업종별로도 통신과 보험업종을 제외한 모든 업종이 오름세다. 특히 의료정밀 업종이 4%대 강세다. 화학과 증권 업종은 2% 넘게 뛰고 있다. 운송장비, 기계, 종이목재, 의약품, 전기가스, 운수창고 업종 역시 1% 이상 상승하고 있다. 외국인은 전기전자 업종에 매수세를 집중하고 있고 기관은 화학 업종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도 일제히 강세다. 기아차와 현대중공업이 2% 이상 오르고 있고 현대차, 신한지주는 1% 이상 상승 중이다. 삼성전자 는 전날 보다 6000원(0.71%) 오른 84만8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코스닥도 오름세다. 이 시각 현재 코스닥은 전날 보다 7.12포인트(1.36%) 오른 531.66에 머물러 있다.



이솔 기자 pinetree19@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