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주시청 간부공무원이 성추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주시, A사무관 방송사 여직원 상대 성희롱 직위해제, 여성단체와 한나라당은 ‘사과요구’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지난해 7월 여성친화도시 비전을 선포하고 여성친화정책자문단까지 만든 청주시에서 간부공무원이 방송사 여직원을 성추행, 직위해제되는 일이 벌어져 논란이다.

청주시청 사무관인 A씨는 지난 7일 저녁 모 방송사 직원들과 가진 식사를 겸한 술자리에서 여직원 3~4명을 성희롱 및 성추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방송사는 사실을 확인, 지난 11일 청주시에 사과와 문책을 요구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이날 방송사를 찾아가 공식사과와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이어 12일 사무관 A씨를 직위해제하고 피해자와 당사자 변론 등 절차를 거쳐 충북도에 징계를 요구할 방침이다.

13일엔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성희롱예방 및 공직기강확립 교육을 시켰다.
사건이 일주일만에 마무리되는 듯 보였으나 충북의 7개 여성시민단체로 이뤄진 충북여성연대와 한나라당에서 성명서를 발표해 사건경위와 재발방지약속 등을 요구하고 나섰다.

충북여성연대는 “방송사와 청주시청과의 회식자리에서 불미스러운 성추행사건이 일어났다”며 “이 일이 술자리에서 벌어진 우발적 사건으로 치부돼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청주시청 내 여직원을 비롯해 지역사회 여성들이 성적폭력에 무방비로 노출돼왔고 가해행위를 눈감고 가해자를 포용하는 조직문화로 더 큰 상처를 받게 됐다”며 “청주시는 여성폭력에 적극 대항하는 책임 있는 행보를 보여라”고 요청했다.

한나라당 충북도당도 성명서에서 “간부공무원은 동종전력이 있어 한범덕 시장에게 재발하지 않겠다는 맹세를 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는 만큼 일벌백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나라당은 이어 “여성친화도시를 만든다며 토론회, 간담회, 업무협약 등을 한다고 요란법석을 떨더니 ‘여성비하도시’를 만든 꼴”이라고 사죄를 촉구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