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협력사의 작은 소리도 듣겠습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마트가 27일 협력사와의 소통채널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동반성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동반성장 사이트(winwin.lottemart.com)를 오픈한다.

롯데마트는 지난 3월 1일 해당 사이트의 개발 항목과 관련해 협력사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개발에 착수했고, 이후 대ㆍ중소기업간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협약 절차와 지원에 관한 기준 등을 반영해 동반성장 사이트를 오픈하게 됐다.
이번에 오픈하는 사이트는 동반성장제도, 상품 및 행사상담, 소통 및 제안제도, 공정거래 신문고 등 제도나 절차를 단순히 설명해 주는 항목 이외에도 자금지원, 상품제안, 해외 판로개척, 판촉행사, 칭찬합니다, 불만족합니다 등 협력사가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항목도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협력사는 자금ㆍ교육ㆍ인력지원 등에 대한 신청 및 문의를 온라인상에서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되며, 최근 중소 협력사의 가장 높은 관심사인 해외 진출에 대한 상시 상담 지원도 이뤄지게 된다.

그 동안 상담실에서 서로 대면하면서 진행했던 상품 제안 및 판촉 상담도 온라인상에서 진행돼, 불필요한 협력사의 방문을 최소화하고 협력사가 현장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칭찬ㆍ불만족합니다, 롯데마트에 바란다, 윤리위반 및 보복사례 신고 등을 통해 '협력사가 그 동안 말하고 싶었지만, 말하지 못했던 의견'을 자유롭게 발언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를 열어 협력사와 투명한 동반자적인 관계를 강화하며 지속적인 신뢰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롯데마트측은 보고 있다.

강형중 동반성장전략팀장은 "향후 동반성장 사이트에 올려진 협력사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상호 윈윈(win-win) 할 수 있는 구조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통해 국내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