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감원, 교차배치 직원 불이익 줄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금융감독원이 대규모 쇄신인사에 따라 교차배치된 직원들을 배려해 근무평가를 별도로 실시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3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근무평가제도 개선방안'을 확정했다.
일단 부서장이 팀원을 평가할 경우, 타권역에서 온 직원을 동일권역에서 근무하는 직원과 별도 분리해 평가토록 했다. 또 팀장이 팀원을 평가할 때는 타권역에서 온 직원이 최소한 평균점수 이상을 받도록 점수 하한선을 설정했다.

이처럼 타권역 직원을 동일권역 직원보다 우대하는 것은, 타권역 직원에게 근무평가상 상대적으로 불이익이 발생할 여지가 많다는 지적 때문이다.

금감원은 지난 4월 말부터 5월 중순에 걸쳐 업계와의 유착 방지를 위해 강도높은 쇄신인사를 실시하는 과정에서 권역간의 대규모 교차배치 인사를 실시했다. 이 과정에서 부서장의 85.5%, 팀장의 70.6%, 미보임 직원의 50%가 타권역으로 배치됐다.
또 그간 시행해온 다면평가(리더십평가, 동료평가)의 근무평가 반영 비율을 축소조정, 리더십평가는 15%→10%로, 동료평가는 인사 참고자료로만 활용하기로 했다.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등 장점에도 불구하고 평가의 객관성과 신뢰도가 저하된다는 판단에서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번 근무평가제도 개선으로 지난번에 실시한 권역간 대규모 교차인사가 순조롭게 정착될 것"이라며 "열심히 일하는 직원이 좋은 평가를 받는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