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주도하고 최적화하며 생활속에 녹이는 방식으로 진화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기술이 서비스로 진화하는 생활공간 컨버전스 시대가 도래할 것이다. 미래의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은 자신이 주도하고(Proactive), 최적화해(Optimal) 생활속에 녹이는(Pervasive) 이른바 POP형으로 전환될 것이다."표현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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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고객부문 사장은 26일 열린 서울디지털포럼에서 미래의 통신 기술 및 사회상에 대한 변화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표 사장이 제시한 컨버전스 영역은 쇼핑, 노동, 육아, 문화생활, 건강, 여행 등 6가지다.
표 사장은 "고객이 원하면 원하는 것을 바로 사진을 찍어서 바구니에 저장할 수 있는 콘텍스트 기반의 인텔리전트 쇼핑과 공간에 대한 개념을 뛰어넘은 스마트 워크가 대표적 사례"라며 "아울러 안전한 육아와 멀티미디어 문화생활 등이 가능한 N스크린 서비스 등도 컨버전스 영역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U-헬스와 컨시어지드 여행 등도 생활공간 컨버전스의 사례로 언급됐다.
한편 사회적 트렌드 변화로는 ▲지능화된 거대도시 ▲다양한 소비패턴 ▲일과 생활의 공존 ▲모바일 패턴의 변화 ▲통신·인터넷의 결합 ▲네트워크된 비즈니스 환경 등이 꼽혔다. 표 사장은 또 미래의 대표적 기술적 변화로 ▲그린기술 급부상 ▲상호연결성 확대 ▲마이크로·모바일 세계 구현 ▲서비스와되는 IT와 기업자산 ▲디지털 기술의 현실세계화 등을 제시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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