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복싱 다이어트 효과 만점이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복싱 다이어트 효과 만점이네
AD
원본보기 아이콘
<홍윤기의 스타몸짱學>

스타들의 다이어트방법은 늘 관심거리지만 정작 스타가 다이어트법을 얼마나 잘 지속하는지는 알기 어렵다. 하지만 최근 예외가 생겼다. 탤런트 이시영이 복싱으로 7kg가까이 감량한 것뿐 아니라, 아예 아마추어 선수로 대회에 참가해 챔피언 타이틀을 확보한 것이다. 그 것도 두 개나.
복싱을 통한 다이어트로 처음 복싱의 매력을 알게 되었다는 그녀는 한 때 신체측정검사결과를 공개하면서 체내 체지방량이 4.7kg밖에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공개하기도 했다. 체지방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공급하고, 체온을 유지하며, 위기 상황에서 잉여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므로 소량일 지라도 반드시 필요하다. 보통 여성의 체지방 양이 15-20% 점을 감안하면, 그녀는 체지방 양이 적은 상태라 잉여지방 에너지원의 여분이 넉넉한 편이 아니다. 즉, 위기 상황일 때 당분은 금방 연소하여 에너지를 공급하는 대신 지방은 천천히 연소가 되어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이런 지속적인 에너지 공급이 어렵기 때문에 꾸준히 자주 영양섭취를 필요로 하게 될 수 있다.

결국, 그녀가 택한 복싱 다이어트가 날씬하면서도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어 준 일등공신이라는 이야기다. 실제로, 복싱은 다이어트에 무척 우수한 방법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왔다. 목부터 발끝까지 전신을 사용하는 운동으로, 순간적 힘을 필요로 하기에 근력 향상에 좋은 무산소운동일 뿐 아니라, 뛰면서 산소를 소비하기에 유산소운동도 된다. 특히나 운동 전후로 스트레칭, 줄넘기, 팔 굽혀 펴기, 자전거 운동 등을 병행하기 때문에 운동량이 무척 많다. 이 운동들 역시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이 골고루 섞여 있는데, 유산소 운동의 장점인 체지방 감소, 무산소 운동의 장점인 늘어지는 군살제거와 탄력 증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복싱은 여성에게 특히 좋은 운동으로 알려져 있는데, 위에 설명한 유산소+무산소 운동으로써의 장점 외에도 여성들이 잘 쓰지 않는 근육을 활성화 시킨다는 점도 포함된다. 이를테면 살 빼기 힘들다는 팔 안쪽 부분과 허벅지 안쪽 군살 제거에 효과가 있으며, 발 뒤꿈치를 들고 운동하기 때문에 힙 업에도 좋은 효과를 지닌다.
복싱이 좋은 점은 또 있다. 샌드백에 주먹을 날리면서 얻는 스트레스 해소 효과다. 억지로 하는 운동은 심리적, 체력적 부담을 가져올 수 있다. 하지만 즐겁게 운동하는 것이야 말로 장기적 관리를 가능하게 하며, 운동의 효과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이런 점에서 복싱은 좋은 해답이 되는 셈이다.

주먹이 오고 가는 데다 격투기에 가까워 매니아 층을 제외하고는 그리 대중적이지 않았던 것이 복싱이지만, 다른 각도에서 보면 건강한 삶을 유지시켜 줄 수 있는 남녀노소의 즐거운 스포츠가 될 수 있다. 꽃샘추위도 점차 물러가는 마당에, 복싱으로 파이팅 해 보는 것은 어떨지.

홍윤기 BR바람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