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로구청 직원들 영화 '울지마 톤지' 감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1일 조례 시간에 직원들에 상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구로구청 직원들이 아프리카 '수단의 슈바이처'로 불리는 고 이태석 신부의 삶을 통해 소통 배려 화합의 방법을 배우기로 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11일 오전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열린 직원조례에서 영화 ‘울지마 톤즈’를 상영했다.
이성 구청장은 “민선 5기 구정 슬로건이 '소통 배려 화합으로 함께 여는 새 구로시대'인데 소통 배려 화합의 방법을 몸으로 가르쳐주신 분이 이태석 신부님이시다”면서 “영화를 통해 구로구 공무원들이 직원끼리 그리고 주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하고 배려하는 방법을 배우기 바란다”며 조례 시간에 특별히 영화 감상을 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영화 '울지마 톤즈' 속에서 이태석 신부와 수단 아이들

영화 '울지마 톤즈' 속에서 이태석 신부와 수단 아이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울지마 톤즈’는 아프리카 남부 수단의 톤즈에서 선교와 봉사활동을 펼친 이태석 신부의 얘기다.

의사 출신인 이 신부는 수단에서 학교, 병원을 짓고 가난한 아이들과 한센병(나병) 환자들을 돌봐주는 삶을 살았다.

음악 소질이 남달랐던 그는 수단 내전에 상처받은 아이들의 마음을 치유해주기 위해 밴드를 만들어 국가적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이 신부는 ‘사랑은 돕는 것이 아니라 함께 있어 주는 것이다’라는 메시지를 몸소 실천하며 '수단의 슈바이처' '수단의 아버지'라는 명성을 얻었다.

하지만 2009년 말 한국에 들어와 건강 검진을 받고 암 말기라는 판정을 받았다.
영화 울지마 톤즈에서 이태석 신부와 수단 아이들

영화 울지마 톤즈에서 이태석 신부와 수단 아이들

원본보기 아이콘

이미 온 몸에 전이가 된 상황에서 이 신부는 수단으로 돌아가려했지만 가족들과 의사의 권유로 항암치료를 받다가 지난해 1월 14일 생을 마감했다.

이 신부의 삶을 조명한 다큐멘터리 영화 ‘울지마 톤즈’는 지난해 9월 독립영화로 개봉해 누적관객 40만을 돌파했다.

이성 구청장은 “이 신부님의 삶이 구로구 공무원들의 삶에 투영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면서 “사랑과 희생의 삶을 살다 가신 이 신부님께 감사과 존경의 인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