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동구, 모든 초등학교에 전면 친환경 급식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해 26개 전(全) 초등학교로 확대…2012년부턴 유치원, 중?고교도 단계별 추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다음달부터 26개 모든 초등학교에 농,축,수산물 등 전 품목의 식자재를 무농약 이상,무항생제 이상,국내산으로 공급하는 친환경 학교급식을 확대 실시한다.

또 무상급식은 서울시교육청과 손잡고 올해 3월부터 1~4학년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강동구는 22일 오후 2시 30분부터 구청 5층 대강당에서 강동구내 26개 초등학교와 ‘친환경 학교급식 공동이행 협약’을 체결한다.

올해 강동구내 초등학교에 지원되는 급식비는 총 36억8000만원으로 이중 친환경 급식비가 18억원, 무상급식비가 18억8000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강일초등학교 급식현장

강일초등학교 급식현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 강동구가 시행하는 친환경 급식은 일반식재료와 친환경 식재료의 구입비 차액을 지원하는 것으로 학생 한 명 한끼당 450원씩 26개 초등학교 2만8000여명이 혜택을 보게 된다.

서울시내 일부 구에서는 친환경 쌀과 우수농산물을 지원하는 경우는 있지만 강동구처럼 모든 초등학교에서 사용하는 식재료 전 품목을 정부(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인증한 친환경 식품으로 사용하는 사례는 처음이다.

강동구는 쌀, 잡곡, 야채류 등 농산물은 무농약 이상 ,돼지고기, 닭, 오리 등 축산물은 무항생제 이상(단, 소고기 한우 1~3등급),기타 수산물, 김치, 가공식품은 국내산으로 공급한다.
강동구 내에서 생산되지 않는 곡류(쌀, 잡곡)는 자매도시인 전남 곡성군, 충북 진천군, 강원도 홍천군 등 4개 도시에서 친환경 쌀을 공급받아 사용하기로 했다.

기타 식재료 등도 안전하고 우수한 농·축·수산물을 공급받기 위해 올해 1월에 구홈페이지를 통해 공급업체를 모집해 20개업체를 선정했다.

한편 구는 내년부터 강동구 내 17개의 중학교와 13개 고등학교에 대해서도 직영 급식으로 전환해 친환경급식을 연차적으로 확대하고 37개 유치원에 대해서도 친환경 급식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