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직장인-대학생, 스마트폰 구입목적 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직장인과 대학생은 각각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목적이 다른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정보 커뮤니티 취업뽀개기(cafe.daum.net/breakjob)는 대학생 및 직장인 898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이용현황’에 대해 조사한 결과, 72.0%가 ‘현재 스마트폰을 갖고 있다’고 답했다고 21일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직장인 81.5%, 대학생은 62.1%였다.

스마트폰을 구입한 이유로 직장인은 ‘언제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서’(50.1%)를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41.6%), ‘트렌드에 뒤떨어지지 않기 위해서’(32.0%) 등이었다.

반면 대학생은 55.9%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라고 답했다.
또 대학생과 직장인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검색 등 인터넷 서비스’(39.7%)였다. 그밖에 ‘동영상 및 음악감상’ 36.5%, ‘트위터?미투데이 등의 SNS’ 20.6%, ‘게임’ 13.8% 등이 있었다.

한편, 스마트폰에 설치한 앱은 평균 37.3개였다.



이승종 기자 hanaru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