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경규-강호동-유재석, 3社 색깔대로 나눠 가졌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경규-강호동-유재석, 3社 색깔대로 나눠 가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강호동이 30일 열린 SBS 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면서 2010년 지상파 3사 예능 프로그램의 황제들이 모두 가려졌다.

지난 25일 가장 먼저 시상식을 개최한 KBS는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의 이경규에게, 29일 MBC 연예대상은 '무한도전'과 '놀러와'의 유재석에게 각각 대상의 영광을 안겼다. 이경규와 유재석은 통산 7번째, 강호동은 통산 5번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는 다관왕없이 이경규와 강호동, 유재석 등 이른바 '예능고수'들이 사이좋게 방송 3사 대상 트로피를 나눠가진 게 눈에 띈다. 특히 방송사 별로 '독특한 색깔'을 기준으로 대상 수상자를 선정해 팬들의 관심을 자아내고 있다.

◇KBS 이경규-관록과 감동

KBS는 시청률 대신 관록과 감동에 방점을 찍었다. 주인공은 방송 3사를 통틀어 예능 최고 시청률인 '해피선데이-1박2일'을 이끈 강호동도 아니었고, 오랜 기간 '해피투게더'를 인기 프로그램으로 만들고 있는 '국민MC' 유재석도 아니었다. 바로 돌아온 '예능의 신' 이경규였다.
MBC 터줏대감으로 오랫동안 활약했던 이경규는 친정같은 MBC를 떠나 한 때 위기를 맞았지만 '남자의 자격'을 통해 다시한번 '제2의 전성기'를 활짝 열었다. '남자의 자격'에서 한층 편안하고 여유로운 모습, 진정성으로 길어낸 감동의 최대치를 시청자들에게 선사함으로써 이경규의 재발견을 가능케 했다. 이경규는 수상 소감에서 "후배들이 가는 길에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하얀 눈이 내린 눈길을 무소의 뿔처럼 걸어가겠다"고 말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SBS 강호동-흥행과 실리

SBS는 '시청률과 흥행'이라는 실리를 택했다. 바로 '놀라운 대회 스타킹'과 '강심장'을 동시간대 최고 시청률로 만들어낸 강호동의 흥행력과 파워에 높은 점수를 준 것이다.

강호동은 '스타킹'을 이끌면서 동시간대 1위였던 MBC '무한도전'을 제치는 쾌거를 일궜다. 휴먼스토리와 감동으로 똘똘 뭉친 '스타킹'을 통해 예능 프로그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함으로써 자신의 입지와 저력을 다시한번 과시할 수 있었다. 또 지난해 10월 스타트한 '강심장'은 폭로전의 극치라는 초반 논란이 있었지만, 강호동이 이승기와 찰떡 호흡을 일궈내며 독보적인 화요 예능 1위 프로그램으로 만들었다.

◇MBC 유재석-자존심 지켜준 수훈

유재석의 MBC 대상 수상은 다소 의외였다. '황금어장'의 강호동, '세바퀴'의 박미선이 치열한 경쟁구도를 벌일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었기 때문. 하지만 MBC는 아쉬운 성적표를 남긴 올 예능 프로그램에서 그나마 자존심을 지켜준 유재석의 수훈을 무시할 수 없었다.

MBC 예능의 간판 '일요일 일요일 밤에'가 여러 실험과 도전에도 재미를 보지 못한 가운데 그나마 MBC 예능의 자긍심을 지켜준 것은 유재석이 이끈 '무한도전'과 '놀러와'였다. '무한도전'은 12월 한 달 간 '강심장'에 밀리는 수모를 겪었지만 여전히 충성심 높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고, '놀러와'는 세시봉 특집 등 음악과 추억을 연계하는 새로운 포맷으로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이에따라 잦은 부침을 겪고 있는 MBC 예능을 든든하게 지켜준 유재석에 대한 고마움의 의미가 대상 트로피에 담겨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과연 2011년에는 수 년 간 방송 3사 대상을 독식하다시피하고 있는 이들 세 명 외에 새로운 얼굴이 예능 황제 대관식을 치를 수 있을 지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