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그립만 바꿔도 '새 골프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손은정 기자] 겨울 내내 라이벌을 제압하기 위해 칼을 갈고 있다면 일단 그립부터 교체해 보자.

무기부터 정비하고, 기량을 쌓으라는 이야기다. 시즌 내내 닳은 그립을 교체하는 일은 적은 비용으로도 새 골프채 기분을 들게 한다는 점에서 아주 효과적이다. 이때는 먼저 자신의 그립 사이즈부터 체크해야 한다.
오른손잡이 골퍼의 경우 왼손으로 그립을 잡은 상태에서 중지와 약지가 엄지손가락 아랫부분의 손바닥 두툼한 곳에 살짝 닿는다면 딱 맞는 사이즈다.

손가락들이 손바닥 안으로 말려 들어가면 작다는, 또 손바닥에 아예 닿지 않는다면 크다는 의미다. 그립의 굵기가 중요한 것은 가늘면 골프채의 감각을 쉽게 느낄 수 있지만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해 훅이 날 우려도 있기 때문이다.

반면 그립이 너무 두꺼우면 헤드의 감각을 느끼기 어렵고, 롱아이언 샷에서 슬라이스 구질이 나타날 확률이 높다. 그래서 악력이 약한 시니어나 여성골퍼들은 다소 가는 그립을, 힘이 넘치는 골퍼에게는 굵은 그립이 적당하다.
주의할 점은 싸다고 아무데서나 교체하면 안 된다는 점이다. 기존의 그립과 동일한 무게의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스윙웨이트가 조금이라도 바뀌면 아예 다른 골프채가 된다. 전문가들은 그립이 4g만 가벼워져도 스윙웨이트가 1포인트 높아진다고 한다. 이를테면 D0이던 것이 D1이 된다는 뜻이다.



손은정 기자 ejs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