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장사업그룹, 캠퍼스플라자사업단 신설
대기업금융그룹, 통합 상품본부 신설
[아시아경제 이현정 기자]KB국민은행은 21일 영업력 강화와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골자로 한 본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신성장사업그룹을 신설해 통신과 금융의 컨버전스 확대에 대비하고 IT기반의 차세대금융서비스와 녹색금융 분야의 조직역량을 강화했다. 또 고객 자산관리 기능을 집중하기 위해 고품격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룹 내 캠퍼스플라자사업단을 신설,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 미래잠재고객 확보를 위한 채널전략을 구현했다.
또 영업그룹은 영업시너지 창출 등을 위해 개인영업점과 기업금융점을 통합하고 대기업금융그룹을 신설해 대기업과 기관영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퇴직연금시장의 경쟁력제고와 연계마케팅이 가능하도록 부서를 대기업금융그룹으로 이관했다.
아울러 은행 내 상품기능을 통합하여 상품본부를 신설하고 마케팅과 상품과의 연계성을 높여 보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개발을 위해 마케팅그룹 내 상품본부를 편제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신성장사업에 대한 조직역량 강화, 영업조직 및 프로세스 재정비를 통해 미래성장동력 확보와 내실 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정 기자 hjlee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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