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 재일교포 투수 김대유 영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 재일교포 투수 김대유 영입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SK가 일본 한신 출신 재일교포 투수 김대유(일본명 가네무라 다이유)를 공식 영입했다.

SK 구단은 2일 “마무리 캠프서 진행한 일본 고지 입단 테스트서 합격판정을 받아 연봉 5천만 원에 1년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따로 계약금은 없다.
184cm, 88kg의 체격을 갖춘 오른 정통파 투수 김대유는 올해 27살이다. 2005년 오사카 상대 졸업 뒤 대학생-사회인 드래프트 3순위로 한신에 입단했다. 당시 그는 시속 150km의 빠른 볼을 자랑했지만 올해까지 대부분의 시간을 2군에서 보냈다. 1군 경험은 2009년 1경기에 불과하다. 올해는 육성선수로 추락하더니 시즌 뒤 전력 외 통보까지 받았다.

SK와 인연은 따로 테스트를 요청한 김성근 감독의 권유로 맺어졌다. 11월 하순 SK 마무리훈련 캠프에서 그는 김 감독으로부터 “다듬으면 쓸 만하겠다”고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SK의 재일교포 선수 영입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야구위원회(KBO) 규정에 따르면 각 구단은 외국인 선수 2명 외에 한국 국적의 해외교포 선수를 2명까지 보유할 수 있다. 그간 성공을 거둔 선수로는 장명부, 주동식, 홍문종, 고원부, 김무종 등이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 leemea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